아카이브 파일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됩니까?

아카이브 파일은 "아카이브"파일 속성이 설정된 모든 파일입니다. 이는 단순히 백업 또는 보관이 필요한 것으로 플래그가 지정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컴퓨터 사용에서 접하는 대부분의 파일은 디지털 카메라에서 다운로드 한 이미지, 방금 다운로드 한 PDF 파일 등 아카이브 속성이 켜져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카이브, 아카이브 파일 및 파일 아카이브와 같은 용어는 파일 및 폴더 모음을 단일 파일로 압축하고 저장하는 행위 또는 결과를 설명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이 페이지 하단에 더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mstay / 디지털 비전 벡터 / 게티 이미지


아카이브 파일은 어떻게 생성됩니까?

누군가 아카이브 파일이 만들어 졌다고해서 파일의 내용이 변경되었거나 파일이 아카이브라는 다른 형식으로 변환되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일반적으로 파일을 생성하거나 변경하는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으로 발생하는 파일이 생성되거나 수정 될 때 아카이브 속성이 켜져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또한 파일이 기본적으로 새 폴더에 생성 되었기 때문에 한 폴더에서 다른 폴더로 파일을 이동하면 아카이브 속성이 켜짐을 의미합니다.

아카이브 속성을 설정하지 않고 파일을 열거 나 보는 것은 파일을 설정하거나 아카이브 파일로 "만들지"않습니다.

아카이브 속성이 설정되면 해당 값이 0으로 표시되어 이미 백업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값 1은 파일이 마지막 백업 이후 수정되었으므로 여전히 백업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아카이브 속성을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

아카이브 파일을 수동으로 설정하여 파일을 백업해야하거나 백업하지 않아야 함을 백업 프로그램에 알릴 수도 있습니다.

아카이브 속성 수정은 attrib 명령을 사용하여 명령 줄을 통해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링크를 따라 attrib 명령을 사용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아카이브 속성을 보거나 설정하거나 지우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또 다른 방법은 Windows의 일반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등록. 일단 거기에 고급 버튼에서 일반 탭을 지우거나 옆에있는 상자를 선택합니다. 파일을 보관할 준비가되었습니다.. 선택하면 해당 파일에 대해 아카이브 속성이 설정됩니다.

폴더의 경우 동일한 항목을 찾으십시오. 고급 버튼을 클릭하고 옵션을 찾으십시오. 폴더를 보관할 준비가되었습니다..


아카이브 파일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백업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또는 온라인 백업 서비스에서 컴퓨터에 설치 한 소프트웨어 도구는 파일이 생성되거나 수정 된 날짜를 확인하는 등 파일을 백업해야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방법은 마지막 백업 이후 변경된 파일을 이해하기 위해 아카이브 속성을 보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새 복사본을 저장하기 위해 다시 백업해야하는 파일과 변경되지 않았거나 백업하지 않아야하는 파일이 결정됩니다.

백업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가 폴더의 모든 파일에 대해 전체 백업을 수행하면 앞으로 증분 백업 또는 차등 백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대역폭이 절약되므로 이미 백업 된 데이터는 백업되지 않습니다.

아카이브 속성은 파일이 변경 될 때 적용되기 때문에 백업 소프트웨어는 속성이 설정된 모든 파일을 간단히 백업 할 수 있습니다. 즉, 백업이 필요한 파일 만 백업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백업이 완료되면 백업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가 속성을 지 웁니다. 지워지면 파일이 수정되면 다시 활성화되어 백업 소프트웨어가 다시 백업합니다. 이것은 수정 된 파일이 항상 백업되도록하기 위해 계속됩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파일을 수정할 수 있지만 보관 비트를 설정하지 않습니다. 즉, 아카이브 속성 상태 읽기에만 의존하는 백업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수정 된 파일을 백업 할 때 100 %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백업 도구는이 표시에만 의존하지 않습니다.


파일 아카이브 란?

"파일 아카이브"는 "아카이브 파일"과 동일하게 들릴 수 있지만 용어를 작성하는 방법에 관계없이 눈에 띄는 차이가 있습니다.

7-Zip 및 PeaZip과 같은 파일 압축 도구 (종종 파일 아카이버라고 함)는 하나 이상의 파일 및 / 또는 폴더를 파일 확장자가 하나 인 단일 파일로 압축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모든 콘텐츠를 한 곳에 저장하거나 다른 사람과 여러 파일을 공유하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가장 일반적인 7 가지 아카이브 파일 유형은 ZIP, RAR 및 XNUMXZ입니다. ISO와 같은 다른 것들은 파일 속성 설정 여부에 관계없이 파일 아카이브 또는 단순히 아카이브라고합니다.

온라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백업 프로그램은 파일을 아카이브 형식으로 저장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운로드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세 가지 큰 형식 중 하나로 제공되며 디스크 아카이브는 종종 ISO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그러나 백업 프로그램은 고유 한 형식을 사용하고 방금 언급 한 것과 다른 파일 확장자를 파일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접미사를 전혀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