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T 파일이란 무엇이며 파일을 여는 방법

알 수있는 것

  • ODT 파일은 OpenDocument 텍스트 문서 파일입니다.
  • Word, OpenOffice Writer 또는 Google 문서로 하나를 엽니 다.
  • 해당 프로그램 중 하나 또는 문서 변환기를 사용하여 PDF 또는 DOCX와 같은 유사한 형식으로 변환하십시오.

이 문서에서는 ODT 파일이 무엇인지, 모든 장치에서 파일을 여는 방법, 파일을 DOCX 및 기타 일반적인 문서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ODT 파일이란?

ODT 파일은 OpenDocument 텍스트 문서 파일입니다. 이러한 파일은 대부분 무료 OpenOffice Writer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램에 의해 생성됩니다.

ODT 파일은 Microsoft Word에서 사용되는 널리 사용되는 DOCX 파일 형식과 유사합니다. 둘 다 텍스트, 이미지, 개체 및 스타일과 같은 것을 포함 할 수있는 문서 파일 형식이며 많은 프로그램과 호환됩니다.

ODT 파일.

파일이 문서가 아닌 경우 Origin 데이터 분석 및 그래픽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되는 Origin Dialog Theme 파일 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은 XML 형식으로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의 다양한 대화 창이 나타나는 방식을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ODT 파일을 여는 방법

ODT 파일은 OpenOffice Writer로 빌드되므로 동일한 프로그램이 하나를 여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LibreOffice Writer, AbiSource AbiWord (여기에서 Windows 버전 다운로드), Doxillion 및 기타 여러 무료 문서 편집기도 ODT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Google 문서 도구와 Microsoft Word Online은 온라인에서 ODT 파일을 열 수 있으며 여기에서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Google 문서 도구를 사용하여 ODT 파일을 편집하는 경우 먼저 다음을 통해 Google 드라이브 계정에 업로드해야합니다. 신규클래스 > 파일 업로드 메뉴. Microsoft Word Online으로 연 ODT 파일은 OneDrive에 저장되지만 Google 문서에서와 달리 Word Online 페이지에서 업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ODT 뷰어는 Windows 용 무료 ODT 뷰어이지만 ODT 파일을 보는 데만 유용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편집 할 수 없습니다.

Microsoft Word 또는 Corel WordPerfect가 설치되어있는 경우 ODT 파일을 사용하는 다른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MS Word는 ODT 형식으로 열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방금 언급 한 일부 프로그램은 macOS 및 Linux에서도 작동하지만 NeoOffice (Mac 용) 및 Calligra Suite (Linux)가 몇 가지 대안입니다. 또한 Google 문서 도구와 Word Online은 두 개의 온라인 ODT 뷰어 및 편집기이므로 Windows뿐만 아니라 웹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있는 다른 모든 운영 체제에서도 작동합니다.

Android 장치에서 ODT 파일을 열려면 OpenDocument Reader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iPhone 및 기타 iOS 사용자는 OOReader 또는 ikuDocs Documents 및 다른 문서 편집기와 함께 ODT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rigin Dialog Theme 파일은 Origin에서 사용하지만 OPJU, OPJ 등과 같은 다른 Origin 파일 형식처럼 프로그램에서 테마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대신 ODT 파일이 프로그램의 "dialog"폴더에 저장됩니다. 일반적으로 "C : Program Files OriginLab Origin Themes"에 있습니다. 여기서 Origin은 설정을 읽고 테마 파일에 설명 된 모양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ODT 파일이 함께 사용하지 않으려는 프로그램에서 열리는 경우 Windows에서 특정 파일 확장명에 대한 기본 프로그램을 변경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예를 들어 OpenOffice Writer에서 ODT 파일을 편집하고 싶지만 MS Word에서 여는 경우 이러한 변경이 도움이됩니다.


ODT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위에서 언급 한 ODT 편집기 / 뷰어 중 하나없이 ODT 파일을 변환하려면 Zamzar 또는 FileZigZag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Zamzar는 ODT 파일을 DOC, HTML, PNG, PS 및 TXT에 저장할 수 있으며 FileZigZag는 PDF, RTF, STW, OTT 등의 일부 형식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MS Word, OpenOffice Writer 또는 기타 ODT 오프너가 이미 설치되어있는 경우 해당 파일을 열고 저장할 때 다른 문서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대부분은 DOCX와 같이 온라인 ODT 변환기가 지원하는 형식 외에도 다른 형식을 지원합니다.

이것은 온라인 ODT 편집자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Google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ODT 파일을 변환하려면 계정의 파일 목록에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열기 > Google 문서 도구. 그런 다음 Google 문서를 사용합니다. 입양 부모로서의 귀하의 적합성을 결정하기 위해 미국 이민국에 > 다음으로 다운로드 메뉴에서 ODT 파일을 DOCX, RTF, PDF, TXT 또는 EPUB에 저장합니다.

또 다른 옵션은 전용 무료 문서 파일 변환기를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DOCX 파일을 ODT에 저장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Microsoft Word를 사용하는 것이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DOCX 파일이란 무엇입니까?를 참조하십시오. DOCX 파일 변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ODT 형식에 대한 추가 정보

ODT 형식은 MS Word의 DOCX 형식과 똑같지 않습니다. Microsoft 웹 사이트에서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DT 파일은 ZIP 컨테이너에 저장되지만 XML을 사용할 수도 있으므로 편집기 없이도 파일을 자동으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파일은 .FODT 파일 확장자를 사용합니다.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ODT 파일에서 FODT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oowriter-fodt myfile.odt로 변환

이 명령은 무료 OpenOffice 제품군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파일을 열 수 없습니까?

위에 제안 된 여러 프로그램 중 하나로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실제로 ODT 파일이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일부 파일 유형은 유사한 파일 확장자 문자를 공유하므로 서로 혼동하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ADT 파일은 세 가지 파일 확장자 문자 중 두 개를 공유하지만 해당 파일은 OpenOffice 프로그램에서 열 수 없습니다. 대신 ADT 파일은 ACT입니다! Act!와 함께 사용되는 문서 템플릿 파일 소프트웨어.

마찬가지로 ODM 파일은 OpenOffice Writer와 관련이있을 수 있지만 OverDrive 앱 컨텍스트 내에서 사용되는 OverDrive 미디어 파일입니다.

일부 OpenDocument 형식은 유사한 파일 확장명을 사용하지만이 페이지에 언급 된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열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각각 OpenOffice의 Calc, Impress, Draw 및 Math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되는 ODS, ODP, ODG 및 ODF 파일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모든 프로그램은 기본 OpenOffice 제품군을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