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복원 사용 방법 (Windows 10, 8, 7, Vista, XP)

Windows의 시스템 복원 도구는 사용 가능한 유용한 유틸리티 중 하나이며 일반적으로 Windows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때 좋은 첫 번째 단계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Windows 시스템 복원 도구를 사용하면 복원 지점이라고하는 이전 소프트웨어, 레지스트리 및 드라이버 구성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Windows의 마지막 주요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하여 컴퓨터를 복원 지점이 생성되었을 때의 상태로 되 돌리는 것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Windows 문제는 운영 체제의 이러한 측면 중 하나 이상과 관련된 문제와 관련이 있으므로 시스템 복원은 문제 해결 프로세스 초기에 사용할 수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그것은 또한 그것이 정말 간단하다는 것을 돕습니다.

시스템 복원 도구를 사용하여 Windows에서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 / 되돌리려면 일반적으로 적어도 대부분의 경우 10 ~ 30 분이 걸립니다. 시스템 복원을 사용하여 Windows를 이전의 작동 상태로 되돌리려면 다음의 간단한 단계를 따르십시오.

시스템 복원에 액세스하는 방법은 Windows 버전마다 다릅니다. 다음은 Windows 10, Windows 8 또는 Windows 8.1 용,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 용, Windows XP 용의 세 가지 개별 절차입니다. 어떤 버전의 Windows가 있습니까? 확실하지 않은 경우.


Windows 10, 8 또는 8.1에서 시스템 복원을 사용하는 방법

  1. 제어판을 엽니 다. 처음 사용하는 경우 링크 된 방법을 확인하거나 Windows 10 검색 상자 또는 Windows 8 / 8.1 참 바에서 검색하십시오.

    제어판에서 시스템 애플릿으로 이동하려고합니다. 고급 사용자 메뉴에서 매우 빠르게 수행 할 수 있지만 키보드 나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더 빠릅니다. 프레스 WIN + X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스타트 버튼을 클릭 한 다음 체계. 이렇게하면 4 단계로 건너 뜁니다.

  2. 고르다 시스템 및 보안 제어판 내에서.

    제어판보기가 큰 아이콘 또는 작은 아이콘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시스템 및 보안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체계 4 단계로 건너 뜁니다.

  3. 현재 열려있는 시스템 및 보안 창에서 체계.

  4. 왼쪽에서 시스템 보호.

  5. 나타나는 시스템 속성 창에서 시스템 복원 단추. 만약 당신이 그것을 볼 수 없다면, 당신이 시스템 보호 탭.

  6. 고르다 다음> 시스템 파일 및 설정 복원이라는 제목의 시스템 복원 창에서.

    이전에 시스템 복원을 수행 한 경우 시스템 복원 실행 취소 옵션과 다른 복원 지점 선택 옵션이 모두 표시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복원 지점 선택, 하나를 실행 취소하기 위해 여기에 없다고 가정합니다.

  7. 목록에서 사용하려는 복원 지점을 선택합니다. 

    이전 복원 지점을 보려면 복원 지점을 더보기 체크 박스. 

    해당 확인란이 선택되어있는 한 Windows에있는 모든 복원 지점이 여기에 나열됩니다. 안타깝게도 이전 복원 지점을 "복원"할 방법이 없습니다. 나열된 가장 오래된 복원 지점은 Windows를 복원 할 수있는 가장 먼 뒤쪽입니다.

  8. 선택한 복원 지점을 선택한 상태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9. 복원 지점 확인 창에서 사용할 복원 지점을 확인한 다음

    이 시스템 복원이 컴퓨터에 영향을 미치는 Windows 10 / 8 / 8.1의 프로그램, 드라이버 및 기타 부분에 대해 궁금한 경우 영향을받는 프로그램을 검색하십시오. 시스템 복원을 시작하기 전에이 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이 보고서는 정보 제공 용이지만이 시스템 복원으로 해결하려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선호하는 가능 ~로 일단 시작되면 시스템 복원을 중단 할 수 없습니다. 계속 하시겠습니까? 질문. 

    안전 모드에서 시스템 복원을 실행하는 경우 컴퓨터에 대한 변경 사항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 시스템 복원을 수행하는 경우 Windows가 제대로 시작되지 않아 다른 옵션이 거의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시스템 복원의 일부로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므로 지금 실행 중일 수있는 모든 항목을 닫아야합니다.

  11. 이제 시스템 복원이 7 단계에서 선택한 복원 지점을 사용하여 기록 된 날짜 및 시간의 상태로 Windows를 되돌리기 시작합니다.

    시스템 복원 준비 중 ...이라고 표시된 작은 시스템 복원 창이 표시되면 Windows가 거의 완전히 종료됩니다.

  12. 다음으로 빈 화면에 Windows 파일 및 설정을 복원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주십시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또한 시스템 복원이 초기화 중입니다 ..., 시스템 복원이 레지스트리를 복원 중입니다 ..., 시스템 복원이 임시 파일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와 같은 다양한 메시지가 아래에 나타납니다. 대체로 약 15 분 정도 소요됩니다. .

    여기에있는 것은 실제 시스템 복원 프로세스입니다. 이 시간 동안 컴퓨터를 끄거나 다시 시작하지 마십시오!

  13. 컴퓨터가 다시 시작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14. 평소처럼 Windows에 로그인합니다. 데스크탑을 사용하지 않고 자동으로 전환되지 않으면 다음으로 이동하십시오.

  15. 바탕 화면에 "시스템 복원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시스템이 [날짜 시간]으로 복원되었습니다. 문서는 영향을받지 않았습니다."라는 작은 시스템 복원 창이 나타납니다.

  16. 고르다 닫기.

이제 시스템 복원이 완료되었으므로 수정하려는 문제가 실제로 수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시스템 복원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a) 위의 단계를 반복하여 더 오래된 복원 지점을 선택하거나 b) 문제 해결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 복원으로 인해 추가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안전 모드에서 완료되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실행 취소 할 수 있습니다 (10 단계의 중요 설명 참조). Windows에서 시스템 복원을 실행 취소하려면 위의 1 ~ 6 단계를 반복하고 시스템 복원 실행 취소를 선택합니다.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에서 시스템 복원을 사용하는 방법

  1. 로 이동 스타트 > 모든 프로그램 > 액세서리 > 시스템 도구 프로그램 그룹.

  2. 온 클릭 시스템 복원 프로그램 아이콘.

  3. 개인 및 전문적인 다음> 화면에 나타날 시스템 파일 및 설정 복원 창에서. 

    이 화면에 권장 복원 및 다른 복원 지점 선택이라는 두 가지 옵션이있는 경우 다른 복원 지점 선택 클릭하기 전에 옵션 다음> 미리 선택한 복원 지점이 사용하려는 지점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4. 사용하려는 복원 지점을 선택하십시오. 이상적으로는 실행 취소하려는 문제를 인식하기 직전에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더 이상 되 돌리는 것은 아닙니다. 수동으로 만든 모든 복원 지점, Windows에서 자동으로 만든 예약 된 복원 지점 및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동안 자동으로 만든 복원 지점이 여기에 나열됩니다. 시스템 복원을 사용하여 복원 지점이 존재하지 않는 날짜에 대한 Windows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 할 수 없습니다. 

    필요한 경우 더 많은 복원 지점 표시 또는 5 일이 지난 복원 지점 표시 확인란을 선택하여 가장 최근의 복원 지점 이상을 확인합니다. 보장 할 수는 없지만 그 정도까지 돌아 가야하는지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5. 개인 및 전문적인 다음>.

  6. 개인 및 전문적인 복원 지점 확인 창에서 시스템 복원을 시작합니다. 

    시스템 복원을 완료하기 위해 Windows가 종료되므로 계속하기 전에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었을 수있는 모든 작업을 저장하십시오.

  7. 개인 및 전문적인 가능 ~로 일단 시작되면 시스템 복원을 중단 할 수 없습니다. 계속 하시겠습니까? 대화 상자.

  8. 시스템 복원은 이제 4 단계에서 선택한 복원 지점에 기록 된 상태로 Windows를 복원합니다. 

    "Windows 파일 및 설정을 복원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주십시오"메시지가 표시되므로 시스템 복원 프로세스에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재부팅됩니다.

  9. 재부팅 후 Windows에 로그인 한 직후 시스템 복원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딸깍 하는 소리 닫기.

문제 해결 중이던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 문제가이 시스템 복원으로 수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문제가 계속되면 위의 단계를 반복하고 사용 가능한 경우 다른 복원 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복원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 언제든지이 특정 시스템 복원을 실행 취소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XP에서 시스템 복원을 사용하는 방법

  1. 길을 가라. 스타트 > 모든 프로그램 > 액세서리 > 시스템 도구.

  2. 온 클릭 시스템 복원 프로그램 아이콘.

  3. 로 선택 내 컴퓨터를 이전 시점으로 복원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

  4. 왼쪽 달력에서 사용 가능한 날짜를 선택하십시오. 

    사용 가능한 날짜는 복원 지점이 생성 된 날짜이며 굵게 표시됩니다. 시스템 복원을 사용하여 복원 지점이 존재하지 않는 날짜에 대한 Windows XP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 할 수 없습니다.

  5. 이제 날짜가 선택되었으므로 오른쪽 목록에서 특정 복원 지점을 선택하십시오.

  6. 개인 및 전문적인 다음>.

  7. 개인 및 전문적인 다음> 이제 복원 지점 선택 확인 창에 표시됩니다.

    Windows XP는 시스템 복원 프로세스의 일부로 종료됩니다. 계속하기 전에 열려있는 모든 파일을 저장하십시오.

  8. 시스템 복원은 이제 5 단계에서 선택한 복원 지점을 만들 때 존재했던 레지스트리, 드라이버 및 기타 중요한 파일로 Windows XP를 복원합니다.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9. 다시 시작이 완료된 후 평소와 같이 로그인합니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되었다고 가정하면 복원 완료 창이 표시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닫기 에.

이제 시스템 복원으로 해결하려는 Windows XP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이전 복원 지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시도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으로 인해 상황이 악화 된 경우 언제든지 실행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 및 복원 지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

Windows 시스템 복원 유틸리티는 문서, 음악, 비디오, 이메일 등과 같은 비 시스템 파일에 어떤 식 으로든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Windows 시스템 복원이 실제로 삭제 된 비 시스템을 복원하거나 "삭제 취소"하기를 바랬다면 대신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십시오.

복원 지점은 일반적으로 수동으로 생성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스템 복원이 활성화되어 있고 제대로 작동한다고 가정하면 Windows 및 기타 프로그램은 패치 적용 전, 새 프로그램 설치 전 등과 같은 중요한 시점에 정기적으로 복원 지점을 만들어야합니다.

복원 지점이란 무엇입니까?를 참조하십시오. 복원 지점 및 작동 방식에 대한 자세한 논의를 위해.

시스템 복원은 다음을 실행하여 모든 버전의 Windows에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rstrui.exe이는 안전 모드 또는 다른 제한된 액세스 상황에서 실행해야하는 경우와 같은 특정 상황에서 유용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시스템 복원을 시작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