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에서 레이어 마스크를 사용하여 특정 영역 편집

김프 (GNU 이미지 조작 프로그램)의 레이어 마스크는 더 매력적인 합성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문서 내에서 결합되는 레이어를 편집하는 유연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마스크의 장점과 작동 방식

마스크를 레이어에 적용하면 마스크는 레이어의 일부를 투명하게 만들어 아래 레이어가 모두 보이도록합니다.

두 장 이상의 사진을 결합하여 각각의 요소를 결합하는 최종 이미지를 생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이미지 조정이 전체 사진에 보편적으로 적용된 경우보다 훨씬 더 눈에 띄는 최종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단일 이미지의 영역을 다양한 방식으로 편집 할 수있는 기능을 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풍경 사진에서이 기술을 사용하여 일몰시 하늘을 어둡게하여 전경을 밝게하는 동안 따뜻한 색상이 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사용하여 영역을 투명하게 만드는 대신 상위 레이어의 일부를 삭제하면 결합 된 레이어의 유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이어의 일부가 삭제되면 삭제를 취소 할 수 없지만 레이어 마스크를 편집하여 투명 영역을 다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김프에서 레이어 마스크 사용

이 튜토리얼에서 설명하는 기술은 무료 김프 이미지 편집기를 사용하며 특히 장면 전체에서 조명이 크게 달라지는 다양한 피사체에 적합합니다. 가로 이미지에서 레이어 마스크를 사용하여 동일한 이미지의 두 가지 버전을 결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김프 문서 준비

첫 번째 단계는 이미지의 특정 영역을 편집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김프 문서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매우 명확한 수평선이있는 풍경 또는 유사한 사진을 사용하면 이미지의 상단 및 하단 부분을 쉽게 편집 할 수 있으므로이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념에 익숙해지면 더 복잡한 주제에 적용 해 볼 수 있습니다.

  1. 이 링크를 방문하십시오. 입양 부모로서의 귀하의 적합성을 결정하기 위해 미국 이민국에 > 열다 작업 할 디지털 사진을 엽니 다. 에서 레이어 팔레트에서 새로 열린 이미지가 단일 레이어로 나타납니다.

  2. 다음으로 중복 레이어 레이어 팔레트의 하단 표시 줄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하면 작업 할 배경 레이어가 복제됩니다.

  3. 선택 숨는 장소 버튼 (눈 모양 아이콘으로 나타남)을 클릭합니다. 

  4. 이미지 조정 도구를 사용하여 하늘과 같은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보이는 하단 레이어를 편집합니다.

  5. 숨기기 취소하기 전경과 같은 이미지의 다른 영역을 향상시킵니다.

김프의 조정 도구에 너무 확신이 없다면 채널 믹서 모노 변환 기술을 사용하여 유사한 김프 문서를 준비하십시오.


레이어 마스크 적용

상위 레이어의 하늘을 숨기면 하위 레이어의 어두운 하늘이 비쳐 보입니다.

  1. 레이어 팔레트의 최상위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레이어 마스크 추가.

  2. 고르다 흰색 (완전 불투명). 이제 레이어 팔레트의 레이어 축소판 오른쪽에 일반 흰색 사각형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흰색 사각형 아이콘을 클릭 한 채로 레이어 마스크를 선택한 다음 D 키를 눌러 전경색과 배경색을 각각 흑백으로 재설정합니다.

  4. 에서 도구 상자,를 선택 그라디언트 도구.

  5. 에서 도구 옵션, 고르다 FG에서 BG로 (RGB) 인사말 그라데이션 선택자.

  6. 포인터를 이미지로 이동하여 수평선 수준에 놓습니다. 클릭하고 위쪽으로 드래그하여 검은 색 그라데이션을 레이어 마스크.

  7. 이제 하위 레이어의 하늘이 상위 레이어의 전경과 함께 표시됩니다. 결과가 원하는대로 나오지 않으면 그라디언트를 다시 적용 해보십시오. 다른 지점에서 시작하거나 완료하십시오.


조인 미세 조정

상단 레이어가 하단 레이어보다 약간 밝지 만 마스크가 가려진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전경색으로 흰색을 사용하여 이미지 마스크를 칠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 브러쉬 도구, 그리고 도구 옵션에서 부드러운 브러시를 선택하십시오. 브러시 환경. 사용 스케일 슬라이더 필요에 따라 크기를 조정합니다. 값을 줄여보십시오. 불투명 슬라이더를 사용하면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어 마스크에 페인팅하기 전에 전경색과 배경색 옆에있는 작은 양방향 화살표 아이콘을 선택하여 전경색을 흰색으로 만듭니다.
선택 레이어 마스크 에있는 아이콘 레이어 팔레트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투명한 부분을 다시 표시하려는 영역의 이미지에 칠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림을 그릴 때 레이어 마스크 적용중인 브러시 스트로크를 반영하도록 아이콘이 변경되고 투명한 영역이 다시 불투명 해지면 이미지가 눈에 띄게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