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nheiser HD 650 리뷰 : 아름다운 프리미엄 스튜디오 헤드폰

Lifewire / Jason Schneider


설계 및 설정 프로세스 : 나머지 Sennheiser의 프로 초점 모델과 일치

Sennheiser의 하이 엔드 헤드폰은 거의 비슷하게 보입니다. 그들은 가장 긴 지점에서 거의 4.5 인치를 측정하는 거대한 이어 컵을 가지고 있으며 본질적으로 찌그러진 타원형입니다. Sennheiser는 양쪽 귀에서 뒤로 기울여보다 자연스러운 모양과보다 표준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테스트 한 장치는 약간 반짝이는 짙은 회색 건메탈 플라스틱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이어 컵은 약간 더 어두운 회색 음영으로 약간의 대비를 허용합니다. 

각 컵의 외부에는 내부의 복잡한 드라이버 구조를 보호하고 과시하는 금속 메쉬 케이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음질에 도움이되는 오픈 백 사운드 스테이지를 허용하지만, 이후 섹션에서 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Sennheiser 로고는 헤드 밴드 상단에 스크린 인쇄되어 있으며, HD 650 모델 번호는 각 이어 컵 위에 일치하는 밝은 회색 직사각형에 새겨 져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Sennheiser가 헤드폰의 전문성에서 벗어나기에는 너무 많은 화려한 색상없이 외관에 약간의 노력을 기울 였음을 보여줄 수있는 충분한 물리적 터치가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결국 Sennheiser 600의 얼룩덜룩 한 파란색에 비해 매우 단순하고 효과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외관이 정말 멋집니다. 일상적인 음악 감상에 사용하든 믹싱 세션을 위해 고객을 초대하든 관계없이 풍부하고 아름답고 섬세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주된 목적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설정에 관해서는 정말로 말할 것이 없습니다. 헤드폰을 상자에서 꺼내면 기본적으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입니다. DAC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와 헤드폰 증폭기가 있으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Lifewire / Jason Schneider


편안함과 착용감 : 벨벳처럼 부드럽고 귀에 약간의 압력이 가해 짐

음질 외에 편안함은 오디오 애호가 또는 프로듀서 헤드폰 한 쌍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헤드폰은 상당한 편안함을 제공해야합니다. Sennheiser HD 650은 우리가 테스트 한 가장 편안한 스튜디오 헤드폰 중 하나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헤드폰은 소비자가 "닫힌 백"이라는 기능에 익숙합니다. 즉, 귀 주변에 견고한 밀봉을 형성하여 소리를 분리하고 배경 소음이 청취 환경으로 새는 것을 방지합니다. HD 650과 같은 헤드폰은 뒷면이 열려있어 이어 컵이 플라스틱 돔이 아니라 귀 주위에 더 크고 통기성이있는 공간을 만듭니다. 이것은 공기 흐름을 허용하기 때문에 HD 650의 장점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즉, 장시간 청취 세션 중에 귀가 뜨거워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또한 정말 멋지고 자연스러운 사운드 스테이지를 생성하지만, 음질 섹션에서 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리는이 헤드폰을 사용한 주 동안 마모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가정이나 스튜디오 환경에서는 HD 650이 몇 년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어 패드 자체는 매우 부드럽고 벨벳 같은 소재로 만들어져 귀 주위에 멋진 터치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헤드폰에서 사용하는 부드럽고 주름진 소재보다 훨씬 낫습니다. 패드의 한 가지 단점은 내부에 사용되는 폼이 소비자 모델에 사용되는 메모리 폼 인서트만큼 플러시하지 않고 단단하고 탄력적이라는 것입니다. 한편으로 이것은 잘 달라 붙고 머리에 쉽게 머무르는 멋지고 안정적인 핏을 만들어 주지만 장기간 사용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얼마나 큰지에 따라 핏의 팽팽함이 사람마다 다르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오픈 백 컵은 귀로 공기 흐름을 허용하지만 꽉 끼는 벨벳은 부드럽지만 특정 영역 아래의 공기 흐름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헤드폰과 마찬가지로 착용감은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므로이 모든 것을 염두에 두십시오. 

Lifewire / Jason Schneider


빌드 품질 : 스튜디오에 보관하는 한 견고 함

이 가격대의 다른 많은 헤드폰과 마찬가지로 음질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따라서 사운드 생성 영역에서 물질적 세부 사항에 많은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네오디뮴 드라이버는 고품질로 보이지만 Sennheiser는 인공물을 줄이고 고조파 왜곡을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특별히 설계된 어쿠스틱 실크"라고 부르는 것을 포함 시켰습니다. 이러한 자료는 프리미엄 (가격표로 표시됨)이며 얻을 수있는 음질로 입증 된 것처럼 재생에 유용합니다.

겉으로는 거의 같은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이미 디자인이 프리미엄 헤드폰 세트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지만 HD 650과 비교할 때도 HD 600이 손에 더 견고하다고 생각한다고 이미 언급했습니다. 헤드 밴드는 플라스틱으로 덮여있어 대부분 0.57 파운드의 무게이지만 튼튼하고 단단하기 때문에 평균적인 사용으로 인해 크랙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헤드 밴드 내부에는 우리가 테스트 한 HD 600보다 약간 적은 가이 딩 메탈 밴드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크기 조정 메커니즘이 상당한 시간 동안 지속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되었습니다. 

스튜디오 또는 오디오 애호가 응용 프로그램에서 깨끗한 오디오를 듣기 위해 실제로 설계된 헤드폰이 있습니다.

여기의 케이블은 HD 600 및 다른 경쟁 제품보다 훨씬 튼튼합니다. Sennheiser가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중 하나로 케이블을 선택한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실크와 함께). 케이블이 헤드폰의 일반적인 중단 점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선이 개별 이어 컵에서 분리되므로 케이블이 고장난 경우 전체 장치가 아닌 전선을 간단히 교체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어 컵의 벨벳으로 덮인 폼과 헤드 밴드 내부의 극세사로 덮인 폼도 프리미엄을 느낍니다. 우리는이 헤드폰을 사용한 주 동안 마모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가정이나 스튜디오 환경에서 HD 650은 몇 년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Lifewire / Jason Schneider


음질 : 특정 응용 분야에 적합하지만 아름답게 풍부함

이 구경의 헤드폰의 음질은 혼합 된 가방으로, 특히 사양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 분석하기가 어렵습니다. 여기서 이해하기 가장 쉬운 것은 주파수 응답입니다. 이 헤드폰은 10Hz에서 39.5kHz까지 모든 것을 커버합니다. 인간의 청력 범위는 이론적으로 20Hz ~ 20kHz이지만, 우리 대부분은 평균 수명 동안 미묘한 손상으로 인해 훨씬 ​​더 좁은 범위를 듣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Sennheiser가 모든 저음 (저조 파 주파수 포함)이 사용자에게 제공되도록하기 위해 20Hz 범위보다 약간 낮은 추가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이론적 한계를 초과하는 많은 범위를 제공했습니다. 즉, 여기에 도달 할 수있는 범위가 헤드폰의 외부 한계를 차지하지 않으므로 왜곡 될 위험이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 가능한 것보다 더 많이들을 수는 없지만 듣는 것은 더 정확합니다.

높은 옴 카운트는 적절한 헤드폰 앰프, DAC 또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한 테이블에 많은 볼륨과 세부 사항을 남길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 정확성이 여기서 핵심입니다. 이 헤드폰은 평평하게 반응하는 스튜디오 모니터로 설계되었습니다. 즉, 소비자 용 헤드폰에서와 같이 저음 강조가 없으며 이어 버드 및 전화 헤드셋 에서처럼 고음을 줄이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믹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정확히 듣거나 그에 매우 가까운 정보를 듣게됩니다. HD 650의 초고 임피던스 (300 옴,이를 구동하는 데 필요한 전력의 척도)와 페어링하면 스튜디오 또는 오디오 애호가 애플리케이션에서 깨끗한 오디오를들을 수 있도록 설계된 헤드폰이 있습니다. 높은 옴 카운트는 적절한 헤드폰 앰프, DAC 또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한 테이블에 많은 볼륨과 세부 사항을 남길 것임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오픈 백 디자인으로 외부 소음과 폐쇄 백으로부터 격리되지는 않지만 상쾌하고 사실적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서이 헤드폰은 놀랍게도 정확했습니다. 테스트하는 동안들은 믹스에서 거친 가장자리를 많이 포착했기 때문입니다. 정확성과 세부 사항이 목표라면 이것보다 훨씬 더 잘할 수 없습니다.


가격 : 강압보다 훨씬 비쌉니다.

HD 650은 값 비싼 헤드폰으로 Sennheiser에서 직접 구입하는 경우 전체 소매 가격으로 $ 499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 가지 특이한 사실은 아마존에서는 보통 100 달러가 적어 HD 600과 거의 같은 가격으로 책정된다는 것입니다. 두 헤드폰의 차이는 미미합니다. HD 650은 음향 실크 덕분에 약간 더 나은 빌드 품질, 적은 고조파 왜곡, 약간 더 큰 주파수 응답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중요하다면 HD 650으로 가십시오.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몇 가지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경쟁 : 비교해야 할 몇 가지 가구 이름

Sennheiser HD 600 : 앞서 언급했듯이 HD 600으로 약간 더 나은 거래를 할 수 있지만 약간의 빌드 품질과 무시할 수있는 수준의 고조파 왜곡을 희생해야합니다.

Sennheiser 280 Pro : Sennheiser의 가장 인기있는 폐쇄 형 후면 모니터는 상당히 저렴하지만 개방형 디자인에서 얻을 수있는 응답이나 세부 사항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280 Pro는 훌륭한 백업 스튜디오 모니터입니다.

Beyerdynamic 990 : Beyerdynamic은 편안함이 매우 유사하고 HD 650에 구축되어 HD 650이 제공하는 응답과 디테일이 필요하지 않는 한 몇 달러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Sennheiser HD 600 검토 최종 평결

비용이 많이 들지만 탁월한 디테일.

프리미엄 가격표에도 불구하고 HD 650으로 많은 결함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정확한 세부 사항을 제공하고 주파수 스펙트럼의 양쪽 끝에 충분한 헤드 룸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많은 브랜드에서 찾을 수없는 편안한 우아함으로 그것을합니다. 전문가이거나 오디오 애호가라면 Sennheiser HD 650보다 더 잘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검토 한 유사 제품 :

  • Sony WH-1000XM3
  • Jaybird X4 무선 스포츠 헤드폰
  • Microsoft Surface 헤드폰

명세서

  • 제품명 HD 650

  • 제품 브랜드 Sennheiser

  • UPC 615104099692

  • 가격 $ 499.95

  • 무게 0.57 lbs.

  • 제품 크기 6.5 x 3.75 x 8 인치

  • 색상 그레이 및 블랙

  • 유선 / 무선 유선

  • 보증 2 년

  • 임피던스 300 ohm

  • 주파수 응답 10–39500H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