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nheiser HD 600 리뷰 : 오디오 애호가를위한 풍부한 사운드

Lifewire / Jason Schneider


디자인 및 설정 프로세스 : 크고 부피가 크고 전통적인 터치

스튜디오 헤드폰의 모양은 거의 항상 부차적입니다. 수십 년 동안 이러한 유형의 제품은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부분을 보이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실제로 Sony MDR 라인 및 Sennheiser HD 라인과 같은 가장 유명한 제품 중 상당수는 2000 년대 초 이후로 크게 업데이트되지 않았습니다.

HD 600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거대한 이어 컵 외부의 투명 메쉬 외장입니다. 이를 통해 내부의 드라이버에 대한 내부 작업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멋진 모습이 아닙니다 (행복한 부작용 임에도 불구하고), 이는 Sennheisers가 오픈 백 헤드폰으로 설계 되었기 때문입니다. 음질 섹션에서 더 자세히 살펴 보 겠지만 이것은 오디오와 사운드 스테이지가 약간 "숨을 쉬게"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HD 600은 플라스틱 부품의 얼룩덜룩 한 파란색 / 회색 쉘이라는 한 가지 중요한 점을 제외하고는 디자인면에서 더 비싼 HD 650과 유사합니다. Sennheiser는 이것을 "스틸 블루"라고 부릅니다. 우리가보기에 이것은 약간 구식이어서 프로 헤드폰 한 쌍을위한 최고의 외양은 아니지만, 단색, 평평한 회색 및 검정색 팬이 아니라면 환영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

HD 600은 플라스틱 부품의 얼룩덜룩 한 파란색 / 회색 쉘이라는 한 가지 중요한 점을 제외하고는 디자인면에서 더 비싼 HD 650과 유사합니다.

거대한 이어 컵은 가장 두꺼운 부분에서 직경이 약 4.5 인치이며 특히 현대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움직임을 제공하기 위해 뒤로 기울어 진 각도로 앉아 있습니다. Sennheiser 로고는 헤드 밴드 상단에 은색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HD 600"브랜드는 각 이어 컵 바로 위에 밝은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이어 패드는 두께가 XNUMX 인치가 조금 넘고 검은 벨벳으로 덮여 있으며 머리띠 안쪽을 따라 XNUMX 개의 작은 폼 베개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선이 헤드폰의 각 측면에 독립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머리 양쪽에서 전선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디자인 터치는이 클래스에 대한 표준이지만 더 표준적이고 실용적인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정은 간단합니다. 두 케이블을 이어 컵에 연결하고 HD 600을 오디오 입력 소스에 연결하기 만하면됩니다. 물론 좋은 경험을 얻으려면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 (DAC)와 헤드폰 증폭기가 필요합니다.

Lifewire / Jason Schneider


편안함 : 푹신한 커버로 단단하고 아늑함

한 쌍의 스튜디오 헤드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편안함 수준입니다. 음질과 주파수 응답이 모두 가장 중요하지만 헤드폰이 머리, 귀 또는 무거운 모델의 경우 목에 상처를 입히면 헤드폰을 충분히 오랫동안 착용 할 수 없습니다. Sennheiser HD 600은 편안함을 위해 배낭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상자에서 꺼내면 바로 딱 맞아서 귀를 막는 데 좋지만 머리가 큰 경우에는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 느슨해 질 가능성이 높지만 명심해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0.57 파운드가 조금 넘지 만 (Sennheiser는 XNUMX 파운드로 측정), 우리가 시도한 가장 무겁거나 가벼운 스튜디오 모니터 헤드폰은 아닙니다. 그러나 인상적인 것은 이어 컵이 너무 커서 착용감이 편안하고 균일하여 훨씬 더 분산 된 방식으로 무게를 운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피로의 관점에서 무게가 큰 요인이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요인이 될 것은 이어 패드를 채우는 데 사용되는 폼 젠하이저의 견고 함입니다. 이어 패드를 덮는 데 사용되는 벨벳 천을 좋아하지만 (베이어 다이나믹의 아이코닉 한 이어 컵을 연상시킵니다) 내부의 폼은 단단하고 촘촘한 메이크업을하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꽉 끼는 데 기여하지만 귀 바깥 부분에 대한 많은 용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장시간 사용 후 불편 함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경고와 함께 편안한 전면에 HD 600s 통과 표시를 줄 것입니다.

Lifewire / Jason Schneider


품질 구축 : 제대로 구축되어 무게와 견고 함의 균형

빌드 품질은 특히 스튜디오 헤드폰에 수백 달러를 지불 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세션 중에 반복해서 착용하고 벗을 것이라고 상상해야하며, 그 세션이 밤에 오래 지속되면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Sennheiser는 여기에서 훌륭한 작업을 수행하여 중요한 부분에 빌드 재료에 집중하고 외관은 가볍게 두어 무게를 줄였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볼 수있는 부분은 대부분의 이어 컵 구조를 덮는 금속 케이지입니다.이 기능은 내부의 민감한 운전자를 잘 돌 보도록 설계된 기능입니다. Sennheiser는 대부분의 헤드 밴드와 케이스에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무게를 줄 였지만 플라스틱은 두껍고 튼튼하기 때문에 약간의 남용이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Sennheiser는 여기에서 훌륭한 작업을 수행하여 중요한 부분에 빌드 재료에 집중하고 외관은 가볍게 두어 무게를 줄였습니다.

헤드 밴드의 단점은 얇은 금속 조절 암과이 금속 부분에있는 이어 컵의 구불 구불 한 느낌의 "흔들림"입니다. 헤드폰의 대부분의 이어 컵은 다양한 귀 각도에 더 잘 맞도록 회전 힌지에서 수평으로 회전합니다. HD 600은 완전히 회전하지 않고 트랙을 따라 이동하기 만하면됩니다. 이것은 착용 할 수있는 편안함을위한 훌륭한 솔루션이지만 연결이 약간 약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배선 및 드라이버 구성 요소에 대해 설명합니다. 내부의 드라이버가 매우 크고 보호 덮개가 상당히 많은 것 같기 때문에이 헤드폰이 음향 인공물을 표시하기 전에 많은 청취 세션을 지속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Sennheiser가 각 이어폰에서 분리 가능한 케이블을 선택했기 때문에 와이어가 닳아 전체 헤드폰 장치를 교체하지 않아도됩니다. 케이블도 상당히 튼튼합니다. HD 600을 몇 년 동안 사용하지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음질 : 업계를 선도하지만 매우 구체적 임

HD 600과 같은 고급형 헤드폰의 음질은 여러 요소를 포함하는 복잡한 주제입니다.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헤드폰을 구동하는 데 필요한 전력의 척도 인 임피던스입니다. 이 헤드폰은 무려 300 옴을 사용하는데, 이는 대부분 50 옴 미만인 소비자 용 헤드폰에서 볼 수있는 것보다 훨씬 높습니다. 즉, 헤드폰이 더 높은 수준의 증폭을 처리 할 수 ​​있지만 양날의 검입니다. 고 임피던스 헤드폰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충분한 양의 전력을 출력하는 증폭기 또는 적어도 재생 장치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 폰에 연결하기 만하면 볼륨과 훨씬 더 제한된 다이나믹 레인지를 얻을 수 없습니다.

HD 600이 전문 스튜디오 참조 모니터로 사용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앰프 또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할 것이라는 가정 외에도 주파수 스펙트럼이 매우 강조된 저음을 가진 Beats 헤드폰 또는 강조된 전화 통화 용 헤드셋과 같은 것보다 훨씬 더 평평함을 의미합니다. 말하는 목소리를 강화하기 위해 고음.

일반 사용자의 경우 HD 600은 아마도 너무 까다 롭고 비 증폭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훌륭하게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HD 600은 12 ~ 39,000Hz의 주파수를 커버하며 매우 진실하고 정직한 방식으로 수행합니다. 이것은 헤드폰에서 듣는 것이 실제 믹스와 같기 때문에 프로듀서에게 좋습니다. 인간의 청력 범위가 이론적으로 20 ~ 20,000에 불과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범위가 과도하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명히 Sennheiser는 포괄적 인 범위를 원했습니다.

일화로,이 헤드폰은 적절한 환경 (집에서, 조용한 방에서 헤드폰 앰프에 연결)에서 사용할 때 매우 깨끗하고 깨끗하게 들렸습니다. 일반 사용자의 경우 HD 600은 아마도 너무 까다 롭고 비 증폭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훌륭하게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가격 : 프리미엄과 달성 가능 사이의 좋은 균형

HD 600은 Sennheiser의 최고가의 레퍼런스 모니터는 아니지만 (HD800 참조) 더 저렴한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정가는 $ 399.95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아마존에서 300 달러 미만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경쟁과 일치하며 비교 가능한 옵션보다 조금 더 저렴합니다. 가격이 올라가면 더 다재다능한 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엄청나게 비싼 프로페셔널, 오픈 백 모니터의 중간 계층 사이의 좋은 중간 지점입니다.

경쟁 : 고려할 몇 가지 브랜드

Sennheiser HD 650 : 650은 주파수 스펙트럼을 약간 넓히고 빌드 품질을 약간 향상 시키지만 조금 더 지불해야합니다.

Beyerdynamic DT990 : 유사한 옴 정격에 대한 유사한 벨벳 컵 및 옵션을 사용하면 DT600으로 HD 990의 성능에 근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당히 저렴합니다.

Sony MDR-7506 : 폐쇄 형 헤드폰에 대한 업계 표준이며 낮은 옴 등급으로 훨씬 저렴합니다. 그러나 HD 600 (헤드폰 앰프를 사용하는 경우)에 비해 세부 정보를 많이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검토 한 유사 제품 :

  • 젠하이저 HD 650
  • Sennheiser HD1 무료
  • 젠하이저 PXC 550

명세서

  • 제품명 HD 600

  • 제품 브랜드 Sennheiser

  • UPC 615104044654

  • 가격 $ 399.95

  • 무게 0.57 lbs.

  • 제품 크기 6.5 x 3.75 x 8 인치

  • 색상 스틸 블루

  • 유선 / 무선 유선

  • 주파수 응답 12–39000Hz

  • 임피던스 300 ohm

  • 보증 2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