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V 파일 (정의 및 여는 방법)

.MKV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Matroska Video 파일입니다. MOV 및 AVI와 매우 유사한 비디오 컨테이너이지만 무제한의 오디오, 그림 및 자막 트랙 (SRT 또는 USF와 같은)도 지원합니다.

이 형식은 설명, 등급, 커버 아트, 심지어 챕터 포인트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고화질 온라인 비디오의 매체로 종종 간주됩니다. 이것이 MKV가 인기있는 DivX Plus 소프트웨어의 기본 비디오 컨테이너 형식으로 선택된 이유입니다.


MKV 파일을 재생하는 방법

MKV 파일을 여는 것은 쉬운 작업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다른 비디오 파일처럼 더블 클릭하기 만하면됩니다.하지만 10 개의 다른 위치에서 가져온 10 개의 비디오 모음이있는 경우 최소한 그 중 몇 개는 찾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는 비디오 스트림이 렌더링되기 전에 특정 유형의 비디오에 대한 올바른 코덱이 컴퓨터에 이미 있어야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코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대부분의 MKV 파일을 재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VLC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Windows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MKV 플레이어에는 MPV, MPC-HC, KMPlayer, DivX Player, MKV File Player 또는 The Core Media Player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 중 일부는 Elmedia Player와 마찬가지로 macOS에서도 MKV 파일을 엽니 다. 무료는 아니지만 Roxio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macOS에서도 MKV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Linux에서 xine 및 VLC와 같이 Windows 및 Mac에서 작동하는 위의 일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MKV 파일을 엽니 다.

무료 PlayerXtreme Media Player 또는 VLC for Mobile 앱을 사용하여 iPhone, iPad 및 iPod에서 MKV 파일을 재생합니다. VLC는 Android 장치에서도 작동하며 Simple MP4 Video Player (MP4 및 기타 비디오 형식이 지원되기 때문에 이름이 지정됨)도 마찬가지입니다.

CorePlayer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Palm, Symbian, Windows Mobile 및 BlackBerry 장치에서 MKV 파일을 엽니 다. 그러나 소프트웨어는 무료가 아닙니다.

다른 MKV 파일을 열려면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Windows에서 특정 파일 확장자에 대한 기본 프로그램을 항상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KMPlayer가 대신 DivX Player와 함께 사용하고 싶거나 사용해야하는 MKV 파일을 열려고하는 경우이 단계가 필요합니다.


디코더 필터

Matroska.org 웹 사이트는 특정 MKV 파일을 컴퓨터에서 재생하기 위해 설치해야하는 디코더 필터 목록을 제공합니다 (추가 재생 정보 섹션에서). 예를 들어 비디오가 DivX Video로 압축 된 경우 DivX 코덱 또는 FFDshow를 설치해야합니다.

MKV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무료 비디오 파일 변환기는 MKV 파일을 다른 비디오 형식으로 변환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비디오 파일은 일반적으로 매우 크기 때문에 ConvertFiles와 같은 온라인 MKV 변환기가 첫 번째 선택이 아닐 것입니다.

대신 Freemake Video Converter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MKV를 MP4, AVI, MOV로 변환하거나 DVD로 곧바로 변환하여 영화 굽기에 대한 지식이나 노력없이 MKV 파일을 구울 수 있습니다. Freemake Video Converter는 DVD를 MKV 형식으로 복사하려는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MKV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

다른 비디오 유형과 마찬가지로 MKV 비디오에 새 자막을 추가하거나 제거 할 수 있으며 비디오에 대한 사용자 지정 챕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Windows, Linux 및 macOS 용 무료 엔트리 레벨 MKVToolNix 프로그램으로 편집 해보십시오.

지원되는 자막 형식에는 SRT, PGS / SUP, VobSub 및 SSA가 있습니다. MKV 파일에 소프트 코딩 된 자막을 삭제하거나 사용자 지정 자막을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챕터 편집기 부분을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비디오 챕터의 시작 및 종료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MKVToolNix의 GUI 버전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이 명령은 자막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mkvmerge-자막 없음 input.mkv -o output.mkv

MKVToolNix 사용에 대한 기타 팁이나 도움말은 온라인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MKV 파일의 길이를 편집하거나 비디오의 일부를 잘라내거나 여러 MKV 비디오를 병합하려면 위에서 언급 한 Freemake Video Converter 프로그램을 사용하십시오.


MKV 형식 및 코덱

MKV 파일 형식은 일반적인 컨테이너 형식이므로 각각 다른 압축 형식을 사용하는 여러 트랙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유한 모든 MKV 파일을 열 수있는 단일 MKV 플레이어에 의존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정 인코딩 체계에는 특정 디코더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부 MKV 파일은 한 컴퓨터에서는 작동하지만 다른 컴퓨터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MKV 파일을 읽는 프로그램은 적절한 디코더를로드해야합니다. Matroska.org 웹 사이트에서 디코더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MKA 형식의 파일은 비디오가없는 Matroska 관련 오디오입니다. Matroska 3D Vide) 파일은 입체 비디오에 사용되며 Matroska Elementary Stream 파일은 자막 만 포함합니다. 이러한 형식은 각각 MK3D 및 MKS 파일 확장명으로 표시됩니다.

Matroska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의 지원을받으며 멀티미디어 컨테이너 형식의 포크입니다. 2002 년 말에 대중에게 처음 발표되었으며 개인 및 상업적 사용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완전히 로열티가없는 개방형 표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