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의 홈 폴더를 새로운 위치로 이동

기본적으로 홈 폴더는 운영 체제가있는 동일한 시작 드라이브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상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시동 드라이브로 사용할 SSD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설치하여 Mac의 성능을 높이려는 경우 홈 폴더를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것이 훨씬 더 나은 선택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동 드라이브를 512MB 용량의 훨씬 더 빠른 SSD로 교체하고 싶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현재 데이터를 모두 저장하고 향후 성장을 감안할 수 있습니다. 쉬운 해결책은 홈 폴더를 다른 드라이브로 옮기는 것입니다.

이 문서는 Mac OS X 10.5 이상을 실행하는 장치에 적용됩니다.


홈 폴더를 새 위치로 이동하는 방법

시작하기 전에 선호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현재 백업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여전히 홈 폴더를 포함하고있는 현재 시작 드라이브를 외부 부팅 드라이브에 복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필요한 경우 모든 것을이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의 상태로 복원 할 수 있습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Finder를 사용하여 시동 드라이브의 /사용자 폴더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경로는 /Macintosh HD/사용자.

  2. 선택 Home 폴더를 열고 다른 드라이브의 새 대상으로 끕니다.

    대상으로 다른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운영 체제는 데이터를 이동하지 않고 복사하므로 원래 데이터가 현재 위치에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모든 것이 작동하는지 확인한 후 나중에 원래 홈 폴더를 삭제합니다.

  3. 클릭하여 시스템 환경 설정을 시작합니다. 시스템 환경 설정 에있는 아이콘 또는 선택 시스템 환경 설정 애플 메뉴에서.

  4. 개인 및 전문적인 사용자 및 그룹.

    이 제목은 계정 Mac OS X 10.6 (Snow Leopard) 및 이전 버전

  5. 클릭 로크 아이콘을 클릭하고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6. 사용자 계정 목록에서 홈 폴더를 이동 한 계정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고급 옵션 팝업 메뉴에서 

    여기에 언급 된 경우를 제외하고 고급 옵션을 변경하지 마십시오. 그렇게하면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하는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에서 고급 옵션 시트, 클릭 선호하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홈 디렉토리 입력란입니다.

  8. 홈 폴더를 이동 한 위치로 이동하고 새 홈 폴더를 선택한 다음 열다.

  9. 개인 및 전문적인 OK 기각하기 위해 고급 옵션 시트를 닫은 다음 시스템 환경 설정.

  10. Mac을 재시동하십시오. 새 위치의 홈 폴더를 사용해야합니다.


새 홈 폴더 위치가 작동하는지 확인

이 시점에서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TextEdit에서 테스트 파일을 만들고 새 홈 폴더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파일이 새 위치에 나타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전 집 위치를 볼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이 더 이상 집이 아니면 더 이상 활성 홈 폴더가 아닙니다. 며칠 동안 몇 가지 응용 프로그램과 Mac을 사용해보십시오. 모두 정상이면 원래 홈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시작 드라이브에 관리자 계정이 있어야하는 특정 요구 사항은 없지만 일반적인 문제 해결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용자 계정을 내부 또는 외부의 다른 드라이브로 이동 한 후 사용자 계정을 보유하고있는 드라이브가 실패하게 만드는 일이 발생한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Recovery HD 파티션을 사용하여 문제 해결 및 복구 유틸리티에 액세스 할 수 있지만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로그인하기 만하면 시작 드라이브에 예비 관리자 계정이있는 것이 더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