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오류 메모리 덤프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

컴퓨터가 충돌하고 BSOD (Blue Screen of Death)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Windows 운영 체제가 하드 드라이브의 한 위치에 메모리 덤프를 수행합니다. 때때로 이러한 시스템 오류 메모리 덤프 파일을 삭제하여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시스템 오류 메모리 덤프 파일이란?

BSOD 오류가 발생하면 Windows는 RAM 메모리를 하드 드라이브의 파일로 덤프합니다. 즉, 시스템이 충돌 할 때 8GB의 RAM을 사용하는 경우 메모리 덤프 파일은 8GB가됩니다.

다른 경우, Windows는 드라이버 및 활성 응용 프로그램과 같은 것을 위해 Windows 커널에 할당 된 메모리 만 포함하는 커널 덤프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메모리 덤프 파일은 전체 시스템 메모리 덤프보다 훨씬 작습니다. 이것은 자동 메모리 덤프를 수행하도록 시스템을 설정할 때 메모리 덤프의 기본 크기입니다.

Windows 팀 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문제 해결을 위해이 파일을 분석합니다. 메모리 덤프 설정을 확인하려면 :

  1. 거래증명방식 sysdm.cpl을 Windows 검색으로 이동 한 다음 엔터 버튼 열 수 시스템 속성.

  2. 선택 고급 탭.

  3. 에서 시작 및 복구 섹션에서 선택 설정.

  4. 선택 디버깅 정보 작성 드롭 다운 화살표를 선택하고 자동 메모리 덤프 컴퓨터가 메모리 덤프를 수행 할 때마다 커널 만 백업하고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절약합니다.

  5. 고르다 기존 파일 덮어 쓰기 덤프 파일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커지지 않도록합니다.

  6. 고르다 OK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디스크 정리를 사용하여 시스템 오류 메모리 덤프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

메모리 덤프 파일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지면 파일을 삭제하여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복원하십시오. 덤프 파일을 정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Windows 디스크 정리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관리자 권한 정리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디스크 정리 유틸리티를 실행하는 동안 올바른 관리자 권한 정리를 수행하지 않으면 유틸리티가 메모리 덤프 파일을 삭제하지 못합니다.

  1. 선택 스타트 버튼과 타입 디스크 정리 Windows 검색 창에.

  2.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디스크 정리 선택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관리자 권한으로 디스크 정리 유틸리티를 실행하면 관리자 모드에서 실행되고 유틸리티가 메모리 덤프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유틸리티는 C : 드라이브 (또는 운영 체제가 포함 된 드라이브)를 검색하고 삭제할 파일을 선택할 수있는 창을 표시합니다. 모든 옵션을 선택하거나 최소한 선택 시스템 생성 Windows 오류보고 or 시스템 오류 메모리 덤프 파일.

  4. 고르다 OK 유틸리티가 정리를 완료하도록 한 다음 시스템을 재부팅하여 완료합니다.

    시스템 정리 유틸리티가 항상 메모리 덤프 파일을 성공적으로 제거하는 것은 아닙니다. 종종 시스템의 파일 권한이나 로컬 정책 설정 때문에 발생합니다. 작동하지 않으면 아래의 다음 방법으로 이동하십시오.


확장 디스크 정리를 사용하여 시스템 오류 메모리 덤프 파일 지우기

시스템 메모리 덤프 파일을 정리하는 또 다른 Windows 유틸리티는 확장 디스크 정리 유틸리티입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이 유틸리티를 실행하십시오.

  1. 선택 시작 메뉴입력 명령 프롬프트 검색 창에 입력 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선택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Cleanmgr / sageset : 65535 및 Cleanmgr / sagerun : 65535.

  3. 이 명령은 삭제할 파일에 대한 추가 옵션이있는 디스크 정리 유틸리티를 엽니 다. 정리할 모든 옵션을 선택하거나 최소한 선택 시스템 오류 메모리 덤프 파일 시스템 오류 미니 덤프 파일.

  4. 고르다 OK 정리 절차를 완료하려면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정리를 완료하십시오.

    추가 옵션에는 메모리 덤프 파일과 미니 덤프 파일이 모두 포함되므로 확장 디스크 정리는 일반적으로 메모리 덤프 파일을 삭제하는 데 성공합니다. 이들을 선택하고 유틸리티를 실행하면 시스템에서 모든 메모리 덤프 파일을 성공적으로 제거해야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프로세스가 완료됩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메모리 덤프 파일 제거

Windows 정리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시스템 메모리 덤프 파일을 삭제하기 어려운 경우 대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대신 사용하십시오.

가장 널리 사용되는 Windows 정리 유틸리티 중 하나는 CCleaner입니다. 메모리 덤프 파일을 정리하는 기능이 포함 된 CCleaner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하십시오.

새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하므로 마지막 수단이되어야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시스템에서 메모리 덤프 파일을 제거하고 과도한 공간을 소비하는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된 임시 파일 및 기타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거하는 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하드 드라이브 공간이 낭비되지 않도록하려면 이와 같은 유틸리티를 자주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무료 버전의 CClean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2. 고르다 주문 청소 확실하게 메모리 덤프 아래에서 선택됩니다. 체계 안내

  3. 시스템 메모리 덤프가 정리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분석하다. 분석이 완료되면 시스템-메모리 덤프 삭제할 파일 목록에서.

  4. 고르다 클리너 실행 CCleaner가 정리 루틴을 완료하도록합니다. 이렇게하면 분석 결과에 나열된 모든 파일이 제거됩니다.


수동으로 MEMORY.DMP 제거

memory.dmp 파일의 위치를 ​​알고 있으면 다른 파일과 마찬가지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은 System Root 폴더 내의 다른 파일들 사이에 묻혀 있기 때문에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파일을 찾아 삭제하려면 :

  1. 경로와 파일 이름을 시작 및 복구 이 기사의 첫 번째 섹션에서 창. 일반적으로이 경로는 % SystemRoot % MEMORY.DMP.

  2. 파일을 삭제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하십시오. 선택 시작 메뉴입력 명령 프롬프트 Windows 검색 창에 입력 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선택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3. 경로를 변경하려면 으로 % systemroot % 폴더, 유형 cd % systemroot %.

  4. 시스템이 어느 시점에서든 메모리 덤프를 캡처 한 경우이 폴더에 memory.dmp 파일이 있습니다. 유형 del memory.dmp 삭제할 수 있습니다.

쓰기 디버깅 끄기

memory.dmp 파일이 지속적으로 시스템에서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면 시스템 및 복구 창에서 디버깅 정보 쓰기를 변경합니다.

드롭 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설정을 (없음) 시스템 충돌시 메모리 덤프 파일이 생성되지 않도록합니다. 또한 충돌 원인을 분석 할 방법이 없지만 하드 드라이브의 공간은 과도한 메모리 덤프로부터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