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 디스크 읽기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PlayStation 2 (PS2)는 그 당시 놀라운 게임 콘솔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최고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수십 년 동안 게이머를 좌절시키는 매우 일반적인 문제가있었습니다. PS2 디스크 읽기 오류는 모두 너무 흔했고 부분적으로는 콘솔이 출시되었을 때 상대적으로 새로운 DVD 기술로 인한 것일 수 있지만, 그렇다고 문제가 덜한 것은 아닙니다. 고맙게도 게임에 복귀하는 데 도움이되는 일반적인 솔루션도 많이있었습니다.


PS2 디스크 읽기 오류 란 무엇입니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PS2가 드라이브에 삽입 한 디스크를 읽을 수없는 경우 PS2 디스크 읽기 오류가 발생합니다. PS2는 일반적으로 오류를 표시하기 전에 몇 분 동안 디스크 읽기를 시도합니다.


PS2 디스크 읽기 오류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PS2가 디스크를 읽을 수없는 이유는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스크 또는 드라이브 내부의 레이저 판독이 더러워집니다. 때때로 디스크가 손상되어 데이터를 읽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구형 장치에서는 레이저가 약해져서 곧 고장날 수 있습니다.

PS2 디스크 읽기 오류 해결

PS2 디스크 리더 오류가 발생하면 콘솔에서 디스크를 읽을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디스크를 꺼내고 먼지와 흠집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보이지 않는 경우 광원 근처에서 디스크를 옆으로 돌리십시오.

  2.  디스크가 손상된 경우 디스크 복구 키트를 사용하여 손상을 복구하고 디스크를 다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3. 명백한 손상이 보이지 않으면 다른 디스크로 재생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PS2가 아닌 추가 디스크를 사용하여 첫 번째 디스크가 문제인지 확인하십시오.

  4. 여러 디스크가 재생되지 않는 경우 패턴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모두 같은 색인가요? 레이저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파란색 / 보라색 디스크에만 문제가있는 경우 테이프를 사용하여 파란색 / 보라색 디스크를 읽을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5. 레이저처럼 보이고 디스크가 문제의 원인이 아니라면 렌즈 청소 디스크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레이저에 먼지가 많으면 청소기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6. 많은 사무실에서 키보드를 청소하는 데 사용하는 것처럼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PS2에서 과도한 먼지를 날려 버릴 수도 있습니다. DVD 드라이브를 열고 내부에 공기를 뿌립니다. 캔을 뒤집거나 빨대가 콘솔에 걸리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7. 특히 용감하다고 느끼면 항상 PS2를 분해하고 레이저를 수동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이 방법을 시도하기 전에 수리 기술에 확신이 있어야합니다.

  8. 마지막으로 오류가 여러 디스크에서 지속되고 PS2 레이저를 청소하는 것이 속임수에 도움이되지 않는 것 같으면 레이저가 고장날 가능성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교체가 가능할 수도 있지만 전체 PS2를 교체하는 것이 더 비용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