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 443이란?

컴퓨터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다양한 유형의 포트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포트는 컴퓨터 나 장치의 물리적 포트가 아닙니다. 대신 가상입니다. 네트워크 포트는 컴퓨터가 올바른 종류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올바른 위치로 보내는 데 사용할 수있는 포트 80, 포트 443, 포트 22 및 포트 465와 같이 번호가 매겨진 주소입니다.


포트는 무엇입니까?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컴퓨터가 웹 사이트를 호스팅하는 서버에 도달합니다. 웹 트래픽과 관련된 포트이기 때문에 HTTP 또는 HTTPS 포트에서 연결을 찾습니다. 서버는 두 포트 중 하나에 연결하고 웹 사이트 정보를 다시 보내면 컴퓨터가 동일한 포트에서 수신합니다.

Pixabay 

포트는 네트워크 연결이 올바른 위치에 연결되도록 할뿐만 아니라 트래픽이 혼동되지 않도록합니다. 포트는 보안상의 이유로도 중요합니다. 컴퓨터 또는 인터넷의 서버에서 열려 있고 액세스 할 수있는 항목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이나 다른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사용하지 않는 포트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함으로써 공격자가 컴퓨터에 액세스 할 수있는 방법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포트 443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브라우저 주소 표시 줄의 URL 옆에 자물쇠 아이콘을 본 적이 있습니까? 웹 사이트 URL의 시작 부분에 "http : //"가 아닌 "https : //"가있는 것을 보셨나요? 두 경우 모두 HTTP 대신 보안 HTTPS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에 연결했습니다.

 Pixabay

HTTPS는 암호화되지 않은 HTTP 서버가 아닌 웹 서버와 암호화 된 연결을 설정합니다. HTTP와 HTTPS는 서로 다른 프로토콜이므로 두 개의 서로 다른 포트를 사용합니다. HTTP는 포트 80에서 사용할 수 있고 HTTPS는 포트 443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 : //"로 시작하는 웹 사이트에 연결할 때마다 또는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 될 때마다 포트 443을 통해 해당 웹 서버에 연결됩니다.


포트 443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포트 443은 모든 보안 HTTP 트래픽에 대한 표준 포트이므로 대부분의 최신 웹 활동에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암호화는 컴퓨터와 웹 서버 사이를 이동하므로 정보를 보호하는 데 필요합니다. 이 암호화는 페이지에 표시된 암호 및 민감한 정보 (예 : 은행 정보)가 도중에 누구에게도 스누핑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포트 80을 통한 일반 HTTP를 사용하면 컴퓨터와 웹 사이트간에 교환되는 모든 내용을 누구나 일반 텍스트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포트 443을 사용하면 HTTP 및 HTTPS를 통해 웹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웹 사이트는 포트 443을 통해 HTTPS로 작동하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어떤 이유로 든 사용할 수없는 경우 웹 사이트는 여전히 포트 80에서 HTTPS를 통해 활성화됩니다. 과거에는 모든 웹 브라우저가 HTTPS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 었습니다. t 보편적으로 접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대부분의 주요 브라우저는 HTTPS 트래픽을 제공하지 않는 웹 사이트를 안전하지 않은 웹 사이트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포트 443 사용 방법

웹을 검색 할 때 일반적으로 포트 443을 통해 연결하기 위해 수행해야하는 작업이 없습니다. 방문하는 URL 앞에 "https : //"를 수동으로 입력 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능할 때마다 HTTPS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EFF (Electronic Frontier Foundation)의 HTTPS Everywhere 애드온을 살펴보세요. Chrome, Firefox 및 Opera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버 관리자는 포트 443을 통해 웹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각별히주의해야합니다. 포트 443에서 웹 사이트를 제공하도록 Apache 또는 Nginx를 구성해야합니다. 암호화가 작동하려면 암호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웹 호스트 또는 여러 인증 기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LetsEncrypt는 무료 SSL 암호화 인증서를위한 또 다른 훌륭한 옵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