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를 찾는 방법

홈 또는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기본 게이트웨이 (일반적으로 라우터)의 IP 주소를 아는 것은 네트워크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거나 라우터의 웹 기반 관리에 액세스하는 데 중요한 정보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는 라우터에 할당 된 개인 IP 주소입니다. 라우터가 로컬 홈 네트워크와 통신하는 데 사용하는 IP 주소입니다.

이 문서의 지침은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 Windows Vista 및 Windows XP를 포함한 모든 Windows 버전에 적용됩니다. macOS, Linux, Android 및 iOS에 대한 지침도 있습니다.


Windows에서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를 찾는 방법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는 Windows 네트워크 설정에 저장되며 Windows에서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를 찾는 데 몇 분 이상 걸리지 않습니다.

이 지침은 유선 및 무선 가정 및 소규모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를 찾습니다. 하나 이상의 라우터와 단순한 네트워크 허브가있는 대규모 네트워크에는 둘 이상의 게이트웨이와 더 복잡한 라우팅이있을 수 있습니다.

  1. 대부분의 Windows 버전에서 시작 메뉴에서 액세스 할 수있는 제어판을 엽니 다.

    Windows 10 또는 Windows 8.1에서이 프로세스를 단축하려면 WIN + X Power User 메뉴를 열고 네트워크 연결. 그런 다음 4 단계 (Windows 10) 또는 5 단계 (Windows 8)로 건너 뜁니다.

  2. 고르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Windows XP에서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

    제어판보기가 큰 아이콘, 작은 아이콘 또는 클래식보기로 설정된 경우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을 클릭 한 다음 4 단계로 이동합니다. Windows XP에서는 네트워크 연결 5 단계로 건너 뜁니다.

  3. 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창에서 선택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Windows XP에서는 네트워크 연결 5 단계로 건너 뜁니다.

  4. 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창에서 선택 어댑터 옵션 변경. Windows 8 및 7에서는 어댑터 설정 변경. Windows Vista에서 네트워크 연결 관리.

  5. 기본 게이트웨이 IP에 대한 네트워크 연결을 찾습니다. 대부분의 Windows 컴퓨터에서 유선 네트워크 연결은 이더넷 또는 로컬 영역 연결로 표시되고 무선 네트워크 연결은 Wi-Fi 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로 표시됩니다.

    Windows는 동시에 여러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으므로 여러 연결이있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작동하는 경우 연결되지 않았거나 비활성화 된 모든 연결을 제외하십시오. 사용할 연결을 결정하려면 세부 정보보기로 이동하여 연결 열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6. 네트워크 연결 이름에 따라 이더넷 상태, 로컬 영역 연결 상태, Wi-Fi 상태 또는 다른 상태 대화 상자를 열려면 네트워크 연결을 두 번 클릭합니다.

    속성, 장치 및 프린터, 다른 창 또는 알림이 나타나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없는 것입니다. 즉, 네트워크 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것입니다. 5 단계로 이동하여 다른 연결을 찾으십시오.

  7. 고르다 세부 정보. Windows XP에서는 지원 탭을 클릭 한 다음 세부 정보.

  8. 에서 비즈니스 재산 열, 찾기 IPv4 기본 게이트웨이, IPv6 기본 게이트웨이기본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9. Windows에서 사용중인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가 값 열에 나타납니다.

    IP 주소가 나열되지 않으면 5 단계에서 선택한 연결이 Windows에서 인터넷에 연결하는 데 사용하는 연결이 아닐 수 있습니다. 5 단계로 돌아가 다른 연결을 선택하십시오.

  10.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를 기록해 둡니다.

  11.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를 사용하여 연결 문제를 해결하거나 라우터에 액세스하거나 다른 작업을 수행합니다.


IPCONFIG를 통해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를 찾는 방법

ipconfig 명령은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를 찾는 빠른 방법입니다. Windows에서 명령을 사용한 경험이있는 경우이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1.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 다.

  2. 엔터 버튼 ipconfig를 키를 누릅니다 엔터 버튼.

  3. 로 이동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를 찾기위한 항목.

다음은 ipconfig 명령의 결과 예입니다. 이더넷 연결을위한 기본 게이트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192.168.202.2.

...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 :
연결 별 DNS 접미사. :
링크 로컬 IPv6 주소. . . . . : fe80 :: 29a0 : 8d37 : e56d : 40a7 % 3
IPv4 주소. . . . . . . . . . . : 192.168.202.146
서브넷 마스크 . . . . . . . . . . . : 255.255.255.0
기본 게이트웨이 . . . . . . . . . : 192.168.202.2
...

정보가 너무 많으면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ipconfig | findstr "기본 게이트웨이" 키를 누릅니다 엔터 버튼. 이렇게하면 명령 프롬프트 창에 반환되는 데이터가 줄어 듭니다. 그러나이 방법은 여러 연결이 적용되는 연결에 대한 컨텍스트가 더 이상없는 기본 게이트웨이를 표시하므로 활성 연결이 하나 인 경우에만 유용합니다.


Mac 또는 Linux PC에서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는 방법

macOS 컴퓨터에서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는 방법에는 그래픽 프로그램과 명령 줄을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Mac의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시스템 환경 설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딸깍 하는 소리 회로망, 사용중인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한 다음 고급. 클릭 TCP / IP 탭을 클릭하고 옆에있는 IP 주소를 찾습니다. 라우터.

Mac의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는 또 다른 방법은 netstat 명령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터미널을 열고 입력 netstat -nr | grep 기본값, 다음을 누릅니다. 엔터 버튼 키.

대부분의 Linux 기반 컴퓨터에서 기본 게이트웨이 IP를 표시하려면 터미널을 열고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IP 경로 | grep 기본값, 다음을 누릅니다. 엔터 버튼.


iPhone 또는 Android에서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는 방법

iOS 또는 Android 휴대폰 또는 태블릿에서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내 라우터 IP는 무엇입니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웹 사이트. 웹 브라우저에서 기본 게이트웨이에 대한 네트워크를 검색하므로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도 작동합니다.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라우터의 로컬 (개인) IP를 찾습니다.

이것은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빠르게 작동하며 일반적으로 올바른 IP 주소를 반환합니다. 그러나 표시된 IP 주소가 잘못된 경우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Android 휴대폰 또는 태블릿의 네트워킹 설정에서 라우터의 IP 주소를 확인하십시오.

iOS 기기에서 설정 > Wi-Fi 인터넷 그리고 작은 은 (i) 연결된 네트워크 옆에 있습니다. 라우터 섹션으로 이동하여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습니다.

Android에서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는 방법은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TuneComp를 참조하거나 다음 일반 단계를 시도하십시오.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스 와이프하고 Wi-Fi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네트워크 옆에있는 설정 아이콘을 탭하고 고급을 클릭 한 다음 옆에있는 주소를 읽으십시오. 게이트웨이.


컴퓨터의 기본 게이트웨이에 대한 추가 정보

라우터의 IP 주소를 변경하거나 컴퓨터가 인터넷에 액세스하기 위해 모뎀에 직접 연결하지 않는 한 컴퓨터 및 기타 장치에서 사용하는 기본 게이트웨이 IP 주소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을 수없는 경우 라우터 제조업체에서 할당 한 기본 IP 주소를 사용하십시오. 해당 IP 주소에 대한 업데이트 된 Linksys, D-Link, Cisco 및 NETGEAR 기본 암호 목록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