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host”를 사용하여 다른 Linux 시스템에서 소프트웨어 실행

Windows 기반 가정용 컴퓨터의 일반적인 사용과 달리 Linux / Unix 환경에서는 "네트워크에서"작업이 항상 표준이었으며 이는 Unix 및 Linux 운영 체제의 강력한 네트워킹 기능을 설명합니다. Linux는 다른 컴퓨터에 대한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지원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실행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활동을 실행하기위한 기본 명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xhost — X 용 서버 액세스 제어 프로그램입니다. xhost 프로그램은 X 서버에 연결할 수있는 컴퓨터 및 사용자 목록에 호스트 (컴퓨터) 이름 또는 사용자 이름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프레임 워크는 기본적인 형태의 프라이버시 제어 및 보안을 제공합니다.


사용 시나리오

"localhost"에있는 컴퓨터와 "원격 호스트"에 연결하려는 컴퓨터를 호출 해 보겠습니다. 처음 사용 xhost 로컬 호스트 (의 X 서버)에 연결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 할 컴퓨터를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텔넷을 사용하여 원격 호스트에 연결합니다. 다음으로 원격 호스트에서 DISPLAY 변수를 설정합니다. 이 DISPLAY 변수를 로컬 호스트로 설정하려고합니다. 이제 원격 호스트에서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GUI가 원격 호스트가 아닌 로컬 호스트에 표시됩니다.


사용 사례 예

로컬 호스트의 IP 주소가 128.100.2.16이고 원격 호스트의 IP 주소가 17.200.10.5라고 가정합니다. 사용중인 네트워크에 따라 IP 주소 대신 컴퓨터 이름 (도메인 이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  localhost의 명령 줄에 다음을 입력합니다.

    xhost + 17.200.10.5

  2. 원격 호스트에 로그온하십시오.

    텔넷 17.200.10.5

  3. 원격 호스트 (텔넷 연결을 통해)에서 다음을 입력하여 원격 호스트에 로컬 호스트의 창을 표시하도록 지시합니다.

    setenv 디스플레이 128.100.2.16:0.0

    (setenv 대신 특정 셸에서 내보내기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4. 이제 원격 호스트에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격 호스트에 "xterm"을 입력하면 로컬 호스트에 xterm 창이 표시되어야합니다.

  5. 완료 한 후 다음과 같이 액세스 제어 목록에서 원격 호스트를 제거해야합니다. 로컬 호스트 유형에서 :

    xhost-17.200.10.5


빠른 참조

그리고, xhost 명령에는 네트워킹에 도움이되는 몇 가지 변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xhost + 호스트 이름: X 서버 접근 제어 목록에 호스트 이름을 추가합니다.
  • xhost-호스트 이름: X 서버 액세스 제어 목록에서 호스트 이름을 제거합니다.
  • xhost + : 액세스 제어를 끕니다 (모든 원격 호스트가 X 서버에 액세스 할 수 있음).
  • xhost- : 액세스 제어를 다시 켭니다.

Linux 배포판과 커널 릴리스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 명령 (% man) xhost 특정 컴퓨팅 환경에서 구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