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C 파일 (정의 및 여는 방법)

FLAC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오픈 소스 오디오 압축 형식 인 Free Lossless Audio Codec 파일입니다. 오디오 파일을 원래 크기의 약 절반으로 압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Lossless Audio Codec을 통해 압축 된 오디오는 무손실이므로 압축 중에 음질이 손실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MP3 또는 WMA와 같이 아마 들어 보셨을 다른 인기있는 오디오 압축 형식과는 매우 다릅니다.

FLAC 지문 파일은 특정 FLAC 파일과 관련된 파일 이름 및 체크섬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으로 ffp.txt라는 일반 텍스트 파일입니다. 이들은 때때로 FLAC 파일과 함께 생성됩니다.


FLAC 파일을 여는 방법

최고의 FLAC 플레이어는 아마도 VLC 일 것입니다. 이는 FLAC뿐만 아니라 미래에 실행할 수있는 다른 많은 일반적이고 드문 오디오 및 비디오 형식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대중적인 미디어 플레이어는 FLAC 파일을 재생할 수 있어야합니다. 플러그인이나 확장 만 설치하면됩니다. 예를 들어 Windows Media Player에서 FLAC 파일을 재생하려면 Xiph의 OpenCodec 플러그인과 같은 코덱 팩이 필요합니다. 무료 Fluke 도구는 Mac에서 iTunes에서 FLAC 파일을 재생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ldWave, VUPlayer, aTunes 및 JetAudio는 다른 FLAC 플레이어입니다.

iPhone 또는 Android에서 FLAC 파일을 들으려면 App Store에서 VLC 앱을 설치하거나 Google Play를 통해 Android 용으로 설치하십시오. JetAudio 앱은 Android 용 FLAC 플레이어입니다.

무료 무손실 오디오 코덱 커뮤니티는 형식 전용 웹 사이트를 호스팅하고 FLAC를 지원하는 잘 관리 된 프로그램 목록과 FLAC 형식을 지원하는 하드웨어 장치 목록을 유지합니다.


FLAC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하나 또는 두 개의 FLAC 파일을 변환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도록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무료 파일 변환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Zamzar, Online-Convert.com 및 Media.io는 FLAC를 WAV, AC3, M4R, OGG 및 기타 유사한 형식으로 변환 할 수있는 몇 가지 예일뿐입니다.

Media.io에서 FLAC에서 MP3로 변환.

FLAC 파일이 크고 업로드하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대량으로 변환하려는 파일이 여러 개있는 경우 FLAC와 변환 할 수있는 완전 무료 오디오 변환기를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체재.

Free Studio 및 Switch Sound File Converter는 FLAC를 MP3, AAC, WMA, M4A 및 기타 일반적인 오디오 형식으로 변환 할 수있는 두 가지 프로그램입니다. FLAC를 ALAC (ALAC 인코딩 오디오)로 변환하려면 MediaHuman 오디오 변환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텍스트 FLAC 파일을 열어야하는 경우 최고의 무료 텍스트 편집기 목록에서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FLAC 형식에 대한 추가 정보

Xiph.Org 재단

FLAC는 "최초의 진정한 개방형 무료 무손실 오디오 형식"이라고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전체 사양도 대중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인코딩 및 디코딩 방법은 다른 특허를 침해하지 않으며 소스 코드는 오픈 소스 라이선스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AC는 DRM으로 보호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형식에 복사 방지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더라도 누군가 다른 컨테이너 형식으로 자신의 FLAC 파일을 암호화 할 수 있습니다.

FLAC 형식은 오디오 데이터뿐만 아니라 커버 아트, 빠른 검색 및 태그 지정도 지원합니다. FLAC는 검색 할 수 있으므로 응용 프로그램을 편집 할 때 다른 형식보다 낫습니다.

FLAC 형식은 또한 오류 방지 기능이있어 한 프레임에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일부 오디오 형식처럼 나머지 스트림을 파괴하지 않고 대신 해당 프레임 만 파괴합니다. 전체 파일.

FLAC 웹 사이트에서 무료 무손실 오디오 코덱 파일 형식에 대해 더 많이 읽을 수 있습니다.


여전히 파일을 열 수 없습니까?

일부 파일 확장자는 .FLAC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철자가 다르므로 위에서 언급 한 프로그램으로 열거 나 동일한 변환 도구로 변환 할 수 없습니다. 파일을 열 수없는 경우 확장자를 다시 확인하십시오. 실제로 완전히 다른 파일 형식을 다루고있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는 파일 확장자가 .FLA 인 Adobe Animate Animation 파일 형식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파일은 오디오 파일에서 작동하지 않는 프로그램 인 Adobe Animate에서 열립니다.

FLIC (FLIC Animation), FLASH (Frictional Games Flashback) 및 FLAME (Fractal Flames) 파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형식은 FLAC와 동일하지 않으므로이를 열려면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