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P 및 DIB 파일 설명 및 파일 여는 방법

BMP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장치 독립적 비트 맵 그래픽 파일이므로 줄여서 DIB 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 맵 이미지 파일 또는 비트 맵이라고도합니다.

BMP 파일은 단색 및 컬러 이미지 데이터를 다양한 색상 / 비트 심도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BMP는 압축되지 않아 크기가 상당히 크지 만 무손실 데이터 압축을 통해 선택적으로 더 작아 질 수 있습니다.

BMP 형식은 매우 흔하기 때문에 겉으로보기에는 독점적 인 이미지 형식이 실제로 BMP 파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XBM 및 최신 XPM 형식은 DIB / BMP와 유사한 두 가지 이미지 형식입니다.

DIB 및 BMP 파일은 서로 다른 헤더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동일하지 않습니다.


BMP 또는 DIB 파일을 여는 방법

장치 독립적 비트 맵 그래픽 파일 형식은 특허가 없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형식 열기 및 쓰기를 지원합니다.

즉, Windows의 Paint 및 Photo Viewer, IrfanView, XnView, GIMP 및 Adobe Photoshop, Adobe Photoshop Elements 및 Corel PaintShop Pro와 같은 고급 프로그램과 같은 대부분의 그래픽 프로그램은 모두 BMP 및 DIB 파일을 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 Preview, Apple Photos 및 ColorStrokes는 macOS에서 BMP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김프는 DIB 파일을 열 수있는 Linux, Mac 및 Windows 사용자를위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DIB 파일 확장자는 .BMP만큼 널리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DIB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사용하는 다른 비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이있을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 경우 무료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여 DIB 파일을 텍스트 문서로 열어 파일 유형과 파일 생성에 사용 된 프로그램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텍스트가 파일 내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BMP / DIB 형식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을 고려할 때 이러한 확장자 중 하나로 끝나는 파일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이미 적어도 두 개 또는 여러 개 설치되어있을 것입니다. 옵션이있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파일 작업에 특히 하나의 프로그램을 선호 할 것입니다.

현재 BMP 및 DIB 파일을 여는 기본 프로그램이 사용하려는 프로그램이 아닌 경우 수행 할 작업에 대한 단계는 Windows에서 파일 연결을 변경하는 방법을 참조하세요.


BMP 또는 DIB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BMP 파일을 PNG, PDF, JPG, TIF, ICO 등과 같은 다른 이미지 형식으로 변환하는 많은 무료 이미지 변환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온라인 이미지 변환기 FileZigZag 및 Zamzar를 사용하여 웹 브라우저에서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일부 BMP ​​변환기는 .DIB 파일 확장명을 가진 파일을 열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CoolUtils.com, Online-Utility.org 또는 Picture Resize Genius와 같은 대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DIB 형식으로 변환하여 .DIB 파일을 만들려면 무료 온라인 AConvert 변환기를 사용하면됩니다.


여전히 파일을 열 수 없습니까?

BMP 또는 DIB 파일이 이러한 이미지 뷰어로 열리지 않으면 파일 확장자를 잘못 읽었을 수 있습니다.

BML (Bean Markup Language), BMF (FloorPlan), DIF (Data Interchange Format), DIZ, DB 및 DIC (Dictionary) 파일은 DIB 및 BMP 파일과 공통 문자를 공유하지만 동일한 소프트웨어로 열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