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 파일 (정의 및 여는 방법)

알 수있는 것

  • BAK 파일은 백업 파일입니다.
  • 그것을 만든 프로그램으로 하나를여십시오 (모두 약간 다릅니다).

이 문서에서는 BAK 파일이 무엇인지, 작업중인 파일을 만든 프로그램을 식별하는 방법 및 변환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설명합니다.


BAK 파일이란?

BAK 파일 확장명을 가진 파일은 백업 목적으로 하나 이상의 파일 복사본을 저장하기 위해 동일한 목적으로 많은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백업 파일입니다.

대부분의 BAK 파일은 백업을 저장해야하는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것은 백업 된 북마크를 저장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하나 이상의 파일을 보관하는 전용 백업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BAK 파일은 때때로 프로그램 사용자가 수동으로 생성하기도합니다. 파일을 편집하고 싶지만 원본을 변경하지 않으려면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일을 원래 폴더에서 이동하거나 새 데이터로 덮어 쓰거나 완전히 삭제하는 대신 파일 끝에 ".BAK"를 추가하여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erhui1979 / 게티 이미지

file ~, file.old, file.orig 등과 같이 저장 용임을 나타내는 고유 확장명을 가진 모든 파일은 BAK 확장명을 사용할 수있는 것과 동일한 이유로 수행됩니다.


BAK 파일을 여는 방법

.BAK 파일의 경우 컨텍스트가 특히 중요합니다. BAK 파일은 어디에서 찾았습니까? BAK 파일 이름이 다른 프로그램과 동일 했습니까? 이러한 질문에 답하면 BAK 파일을 여는 프로그램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JPG 이미지 파일 또는 모든 TXT 파일을 열 수있는 하나의 프로그램이있을 수있는 것처럼 모든 BAK 파일을 열 수있는 프로그램은 하나도 없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AK 파일은 이러한 유형의 파일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AutoCAD를 포함한 모든 Autodesk 프로그램은 BAK 파일을 정기적으로 백업 파일로 사용합니다. 재무 계획 소프트웨어, 세금 준비 프로그램 등과 같은 다른 프로그램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계 프로그램에서 AutoCAD .BAK 파일을 열고 어떻게 든 AutoCAD 도면을 렌더링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것을 생성하는 소프트웨어에 관계없이 각 프로그램은 데이터를 복원해야 할 때 자체 BAK 파일을 사용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Music 폴더에서 .BAK 파일을 찾은 경우 파일이 일종의 미디어 파일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예를 확인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VLC와 같은 인기있는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BAK 파일을 열어 재생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대신 .MP3, .WAV 등과 같이 파일이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형식으로 파일 이름을 바꾼 다음 새 확장명으로 파일을 열어보십시오.

사용자가 만든 BAK 파일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부 BAK 파일은 원본 파일을 보존하는 데 사용되는 이름이 바뀐 파일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파일의 백업을 유지할뿐만 아니라 파일이 사용되지 않도록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예를 들어 Windows 레지스트리를 편집 할 때 일반적으로 레지스트리 키 또는 레지스트리 값 끝에 ".BAK"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면 이름이 원본과 충돌하지 않고 동일한 위치에 동일한 이름으로 고유 한 키 또는 값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더 이상 적절하게 이름이 지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Windows에서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합니다 (처음에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는 이유).

물론 이것은 Windows 레지스트리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이나 운영 체제가 찾고 읽을 수 있도록 설정된 확장자가 아닌 다른 확장자를 사용하는 파일에도 적용됩니다.

그런 다음 문제가 발생하면 새 키 / 파일 / 편집을 삭제 (또는 이름 변경) 한 다음 .BAK 확장자를 삭제하여 원래 이름으로 다시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Windows에서 키 또는 값을 다시 한 번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registrybackup.reg.bak라는 이름의 파일과 같은 컴퓨터의 실제 파일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유형의 파일은 실제로 사용자가 변경하고 싶지 않은 REG 파일이므로 대신 복사본을 만든 다음 원본 이름을 BAK 확장명으로 지정하여 복사본에 대해 원하는 모든 변경을 수행 할 수 있지만 결코 원본 (확장자가 .BAK 인 파일)을 변경합니다.

이 예에서 REG 파일의 복사본에 문제가있는 경우 항상 원본의 .BAK 확장자를 제거 할 수 있으며 영원히 사라질 것이라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이름 지정 방법은 때때로 폴더에서도 수행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변경되지 않아야하는 원본과 편집중인 원본을 구분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BAK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파일 변환기는 전통적인 의미의 파일 형식이 아니라 이름 지정 체계에 더 가깝기 때문에 파일 형식 BAK간에 변환 할 수 없습니다. BAK를 PDF, DWG, Excel 형식 등으로 변환해야하는 경우와 같이 어떤 형식을 사용하든 상관 없습니다.

.BAK 파일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없는 경우 Best Free Text Editors 목록에있는 것과 같은 텍스트 문서로 파일을 열 수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십시오. 파일을 만든 프로그램이나 파일 유형을 나타내는 텍스트가 파일에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ile.bak라는 파일은 어떤 유형의 파일인지 표시하지 않으므로 어떤 프로그램이 파일을 열 수 있는지 알기 란 쉬운 결정이 아닙니다. Notepad ++ 또는 해당 목록의 다른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면 파일 내용 맨 위에 "ID3"이 표시되는 경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찾아 보면 MP3 파일과 함께 사용되는 메타 데이터 컨테이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일 이름을 file.mp3로 변경하면 특정 BAK 파일을 여는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메모장 ++에서 MP3 파일 열기.

마찬가지로 BAK를 CSV로 변환하는 대신 텍스트 편집기에서 파일을 열면 BAK 파일이 실제로 CSV 파일이라는 것을 인식하도록 지시하는 텍스트 또는 표와 같은 요소가 많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file.bak의 이름을 file.csv로 바꾸고 Excel 또는 다른 CSV 편집기로 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무료 zip / unzip 프로그램은 아카이브 파일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다양한 파일 형식을 열 수 있습니다. BAK 파일이 어떤 유형의 파일인지 알아 내기위한 추가 단계로 이들 중 하나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7-Zip과 PeaZip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