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p 파일 확장명
파일 형식Quake Engine Game Map File
개발자 | id Software |
범주 | 게임 파일 |
형식 | Binary |
.BSP 옵션 번호
BSP 파일은 Quake 게임 엔진 중 하나로 개발 된 게임에서 사용되는지도 파일입니다. 레벨 맵에 대한 레이아웃 정보, 오브젝트 및 자원을 포함합니다. BSP 파일은 Quake, Quake 2, Quake 3, Half-Life, Half-Life 2, Team Fortress, Counter-Strike, Counter-Strike : Condition-Zero, Portal 및 Duty Call 등 많은 게임에서 사용됩니다. 전쟁.
BSP는 "Binary Space Partitioning"의 약자로, 복잡한 폴리곤을 볼록 세트로 분해하는 기술입니다. 이렇게하면 3D 맵을 더 빨리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BSP 파일은 파일 헤더에 정의 된 데이터 덩어리 인 "덩어리"로 구성됩니다. BSP 맵은 이진 형식으로 컴파일됩니다.
BSP 맵은 이진 형식으로 컴파일됩니다. Q3Map2 및 Irrlicht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MAP 파일에서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GtkRadiant와 DarkRadiant와 같은 id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만들 수도 있습니다.
BSP 파일은 맵 편집기 프로젝트에서 컴파일되므로 일반적으로 직접 수정되지 않습니다. Q3Map2, EntSpy, Vmex 및 BSP2MAP와 같은 일부 BSP 맵 디 컴파일러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BSP 파일을 올바르게 디 컴파일하지 않습니다. BSP 파일을 사용하는 퀘이크 엔진에는 ID Tech 1 (Doom Engine), Quake id 테크 2 (퀘이크 II 엔진), id 테크 3 (원래 퀘이크 III 아레나에 사용), id 테크 4 (원래 둠 3에 사용됨).
참고 : Valve의 소스 엔진은 Quake 엔진에서 비롯되었으므로지도 용 BSP 파일도 사용합니다. Source Engine은 Half-Life 2 및 Team Fortress 2와 같은 게임 개발에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