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를 사용하여 Openbox를 설치하고 구성하는 방법

2017 년부터 Ubuntu Linux 배포판은 GNOME을 기본 데스크톱 환경으로 사용했으며 대부분의 경우 수많은 테마 및 플러그인과 잘 통합되는 완벽하게 사용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현대적인 디자인 철학은 데스크탑을 깨끗하게 유지하면서 앱을 간단하게 찾을 수 있도록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구형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약간 더 가벼운 것을 원할 것이며 XFCE 데스크톱을 사용하는 Xubuntu Linux 또는 LXDE 데스크톱을 사용하는 Lubuntu와 같은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M Linux와 같은 일부 다른 배포판은 JWM 또는 IceWM과 같은 훨씬 가벼운 창 관리자를 사용합니다.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는 Ubuntu의 공식적인 버전은 없습니다.

Openbox 창 관리자를 사용하여 똑같이 가벼운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원하는대로 빌드하고 사용자 정의 할 수있는 아주 기본적인 창 관리자입니다.

Openbox는 데스크탑을 원하는대로 만들기위한 최고의 캔버스입니다.

이 가이드는 Ubuntu 내에서 Openbox를 설정하는 기본 사항, 메뉴 변경 방법, 도크 추가 방법 및 배경 화면 설정 방법을 보여줍니다.

Ubuntu 20.04부터는 다른 소프트웨어와의 기술적 충돌로 인해이 가이드의 뒷부분에서 다루는 Openbox 메뉴 구성 도구 인 obmenu가 제거되었습니다. Ubuntu에서 Openbox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는 있지만 메뉴 사용자 지정은 더 복잡한 텍스트 파일을 편집해야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Openbox 설치

Openbox를 설치하려면 터미널 창을 엽니 다. CTRL, 모두,T) 동시에 누르거나 대시 내에서 "TERM"을 검색하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다음 명령을 입력하십시오.

sudo apt install openbox obconf

오른쪽 상단에있는 아이콘을 클릭 한 다음 로그 아웃하도록 선택합니다.


Openbox로 전환하는 방법

로그인 화면에서 평소처럼 사용자 이름을 선택합니다. 암호를 입력 할 수 있도록 화면이 확장되면 톱니 바퀴 아이콘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습니다. 다음 옵션이있는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오픈 박스
  • 우분투
  • Wayland의 Ubuntu

선호하는 오픈 박스. 그런 다음 평소처럼 로그인합니다.

기본 Openbox 화면

기본 Openbox 화면은 상당히 깔끔한 화면입니다.

데스크탑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당신은 정말로 많은 것을 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정의 프로세스를 시작하려면 메뉴를 열고 터미널을 선택하십시오.


Openbox 배경 화면 변경

  1.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설정하여 시작하십시오. Openbox가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터미널 창을 열고 xrandr 명령을 실행하여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xrandr -s 1920x1080

    모니터 새로 고침 빈도를 포함하여 특정 항목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xrandr -s 1920x1080 -r 60

  2. 다음으로 배경 화면 용 폴더를 만듭니다.

    mkdir ~ / 사진 / 벽지

  3. 일부 배경 화면 이미지를 폴더에 복사하십시오. 새로운 아이디어를 원한다면 Unsplash를 확인하세요. 모든 것이 고해상도이며 완전히 무료입니다.

  4. 바탕 화면 배경을 설정하는 데 사용할 프로그램을 feh라고합니다.

    feh를 설치하려면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sudo apt install feh

  5. 응용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초기 배경 설정 명령을 입력하십시오.

    feh --bg-scale ~ / 사진 / 벽지 /

    교체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의 이름과 함께.

  6. 현재 이것은 일시적으로 배경을 설정합니다. 로그인 할 때마다 배경을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자동 시작 파일을 만들어야합니다.

    cd ~ / .config
    mkdir 오픈 박스
    cd openbox
    나노 자동 시작

  7. 먼저 xrandr 명령을 파일에 추가하여 Openbox가 자동으로 올바른 해상도를 사용하도록합니다.

  8. 그런 다음 자동 시작 파일에 다음 명령을 입력하십시오.

    sh ~ / .fehbg &

    앰퍼샌드 (&)는 백그라운드에서 명령을 실행하므로 매우 중요하므로 놓치지 마십시오.

    전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보일 것입니다.

    xrandr -s 1920x1080 -r 60
    sh ~ / .fehbg &


Openbox에 Dock 추가

이제 데스크탑이 조금 더 멋지게 보이지만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하려면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는 도크 인 Cairo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합성 관리자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터미널 창을 열고 다음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sudo apt 설치 xcompmgr

  2. 이제 다음과 같이 Cairo를 설치합니다.

    sudo apt install cairo-dock

  3.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자동 시작 파일을 다시 엽니 다.

    나노 ~ / .config / openbox / autostart

  4. 파일 맨 아래에 다음 행을 추가하십시오.

    xcompmgr 및
    cairo-dock -o &

  5.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Openbox를 다시 시작할 수 있어야합니다.

    openbox-재구성

    위의 명령이 작동하지 않으면 로그 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하십시오.

    OpenGL 사용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르다 계속합니다.

  6. 이제 Cairo 도크가로드되고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도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설정을 재생할 구성 옵션을 선택합니다. 카이로에 대한 가이드가 곧 올 것입니다.

오른쪽 클릭 메뉴 조정

이것은 Ubuntu 20.04에서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이 문제는 Ubuntu가 Python 3으로 전환했기 때문에 발생했습니다. obmenu 유틸리티는 Python 2 와만 호환되는 오래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결과적으로 Ubuntu 개발자는 20.04 저장소에 추가하지도 않았습니다. 이는 향후 언젠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메뉴를 제공하는 독으로 상황에 맞는 메뉴가 필요합니다.

완전성을 위해 여기에 오른쪽 클릭 메뉴를 조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터미널을 다시 열고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cp /var/lib/openbox/debian-menu.xml ~ / .config / openbox / debian-menu.xml
cp /etc/X11/openbox/menu.xml ~ / .config / openbox
cp /etc/X11/openbox/rc.xml ~ / .config / openbox
openbox-재구성

이제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시스템에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으로 연결되는 응용 프로그램 폴더가있는 새 데비안 메뉴가 표시됩니다.

수동으로 메뉴 조정

 고유 한 메뉴 항목을 추가하려면 obmenu라는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터미널을 열고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obmenu &

    그래픽 유틸리티가로드됩니다.

  2. 새 하위 메뉴를 추가하려면 목록에서 하위 메뉴를 둘 위치를 선택하고 새로운 메뉴.

  3. 레이블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새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링크를 추가하려면 새 항목.

  4. 레이블 (예 : 이름)을 입력 한 다음 실행할 명령의 경로를 입력합니다. 세 개의 점이있는 버튼을 누르고 / usr / bin 폴더 또는 다른 폴더로 이동하여 실행할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5. 항목을 제거하려면 제거 할 항목을 선택하고 도구 모음 오른쪽에있는 작은 검은 색 화살표를 누른 다음 제거.

  6. 마지막으로 구분 기호를 표시 할 위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하여 구분 기호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분리기

Openbox 데스크탑 설정 구성

일반 데스크탑 설정을 조정하려면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obconf를 선택하거나 터미널에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obconf &

편집기는 다음과 같이 여러 탭으로 나뉩니다.

  • 테마
  • 외관
  • 윈도우
  • 이동 및 크기 조정
  • 마우스
  • 바탕 화면
  • 여백

그리고, 테마 창을 사용하면 Openbox 내의 창의 모양과 느낌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본 테마가 있지만 자신 만의 테마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관 창을 사용하면 글꼴 스타일, 크기, 창 최대화, 최소화, 동작 코드화, 닫힘, 롤업 및 모든 데스크톱에 표시 할 수 있는지 여부와 같은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탭을 사용하면 창의 동작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우스를 창 위에 놓으면 자동으로 창에 초점을 맞추고 새 창을 열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동 및 크기 조정 창을 사용하면 약간의 저항이 있기 전에 창을 다른 창에 닫을 수있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응용 프로그램이 화면 가장자리에서 벗어날 때 새 데스크톱으로 이동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창을 사용하면 창 위에 마우스를 놓을 때 창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으며 두 번 클릭이 창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탕 화면 창을 사용하면 가상 데스크톱의 수와 데스크톱 전환을 알리는 알림이 표시되는 시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백 window를 사용하면 창이 화면을 통과 할 수 없도록 화면 주위에 여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탭을 사용하면 도크에 대한 선택 설정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카이로를 가리키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Tint2와 같은보다 전통적인 패널을 설치하도록 선택하면 이러한 설정이 적용됩니다.

개요

이 문서는 Openbox로 전환하는 기본 개념을 소개합니다.

Openbox의 기본 설정 파일과 더 많은 사용자 지정 옵션을 설명하기 위해 또 다른 가이드가 작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