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 포트 번호 21과 FTP에서 작동하는 방법

파일 전송 프로토콜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하이퍼 텍스트 전송 프로토콜이 수행하는 것처럼 두 네트워크 컴퓨터간에 정보를 전송하는 프레임 워크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FTP는 두 개의 다른 전송 제어 프로토콜 포트 (20 및 21)에서 작동합니다. 성공적인 파일 전송을 위해 FTP 포트 20 및 21이 모두 네트워크에서 열려 있어야합니다.

FTP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올바른 FTP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면 FTP 서버 소프트웨어가 기본적으로 명령 또는 제어 포트라고도하는 포트 21을 엽니 다. 그런 다음 클라이언트는 실제 파일 전송이 발생할 수 있도록 포트 20을 통해 서버에 다시 연결합니다.

 게티 이미지

FTP를 통해 명령 및 파일을 보내기위한 기본 포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표준이 존재하므로 클라이언트 /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라우터 및 방화벽이 동일한 포트에 동의 할 수 있으므로 구성이 쉬워집니다.


FTP 포트 21을 통해 연결하는 방법

FTP가 실패하면 네트워크에서 올바른 포트가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차단은 서버 측 또는 클라이언트 측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트를 차단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는 운영 체제가 차단하지 않는 경우 포트를 차단할 수있는 라우터 및 방화벽을 포함하여 포트를 열도록 수동으로 변경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라우터와 방화벽은 포트 21에서 연결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TP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먼저 라우터가 해당 포트에서 요청을 제대로 전달하고 있고 방화벽이 포트 21을 차단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트 검사기를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스캔하여 라우터에 포트 21이 열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패시브 모드라는 기능은 라우터 뒤에 포트 액세스 장벽이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통신 채널의 양쪽에서 포트 21이 열려 있는지 확인하는 것 외에도 포트 20은 네트워크 및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허용되어야합니다. 두 포트를 모두 열지 않으면 전체 전후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FTP 서버에 연결되면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는 특정 서버에 액세스하는 데 필요한 로그인 자격 증명 (사용자 이름 및 암호)을 묻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텔넷 또는 Secure Shell 연결을 통해 로그인하는 경우 많은 FTP 서버에서 기본 익명 자격 증명을 제공합니다.

FileZilla 및 WinSCP는 널리 사용되는 두 가지 FTP 클라이언트입니다. 둘 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