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QR 코드로부터 자신을 보호하십시오

QR 코드는 스마트 폰 카메라를 가리키고 적절한 QR 코드 리더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태에서 QR 코드 상자에 포함 된 메시지를 스캔하고 디코딩하는 첨단 다차원 바코드입니다.


QR 코드의 작동 원리

대부분의 경우 QR 코드에서 디코딩 된 메시지는 웹 링크입니다. QR 코드는 사용자가 외출 중에 웹 주소 나 기타 정보를 적어 두는 번거 로움을 덜어줍니다. 휴대 전화와 QR 리더 앱으로 빠르게 스캔하기 만하면되며, 냅킨 등에 웹 사이트 나 전화 번호를 쓰는 번거 로움이 없습니다.

일부 광고주는 누군가가 QR 코드를 스캔 할만큼 호기심을 갖도록 만들기 위해 간판, 건물, 바닥 타일 또는 생각할 수있는 모든 곳에 QR 코드를 배치합니다. 사용자는 웹 링크, 쿠폰 또는 무료 제품 또는 기타 상품에 대한 코드인지 확인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상품과 관련이 있기를 바라며 찾은 코드를 스캔합니다.


사이버 범죄자가 QR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

대부분의 스캔 앱은 디코딩 된 메시지가 링크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스마트 폰의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링크를 엽니 다. 이렇게하면 휴대 전화의 작은 키보드에 웹 주소를 입력해야하는 번거 로움을 덜 수 있지만, 악당이 사진에 들어가는 지점이기도합니다.

범죄자들은 ​​QR 코드를 사용하여 스마트 폰을 멀웨어로 감염 시키거나 피싱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속이거나 모바일 장치에서 직접 정보를 훔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범죄자는 악성 페이로드 또는 웹 주소를 QR 코드 형식으로 인코딩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인터넷에서 찾을 수있는 무료 인코딩 도구를 사용하고, 접착 종이에 QR 코드를 인쇄하고, 합법적 인 QR 코드 위에 악의적 인 QR 코드를 첨부합니다 (또는 이메일로 전송). QR 인코딩은 사람이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악성 QR 코드를 스캔 한 피해자는 너무 늦을 때까지 악성 링크를 스캔 한 것을 알 수 없습니다.


악성 QR 코드로부터 자신을 보호하십시오

많은 QR 코드 리더가 있습니다.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안전합니다. 여러 공급 업체가 악성 QR 코드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사용자가 유해 코드에 속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Norton Snap은 iPhone과 Android 모두에서 사용할 수있는 QR 코드 리더입니다. Norton Snap이 코드를 스캔 한 후 링크를 ​​방문하기 전에 콘텐츠가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사용자는 웹 사이트 방문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Norton은 또한 QR 코드를 가져와 악의적 인 링크 데이터베이스와 대조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진 악성 사이트인지 아닌지 알립니다.


QR 코드 검토 활성화

스마트 폰에 QR 코드 리더 앱을 설치하기 전에 제공되는 보안 기능을 확인하십시오. 브라우저 또는 기타 대상 응용 프로그램에서 코드를 열기 전에 디코딩 된 텍스트를 검사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기능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 허용하는 기능을 찾으십시오.

QR 코드를 검사하여 스티커가 아닌지 확인

일부 웹 사이트에는 QR 코드가 포함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QR 코드는 실제 세계에서 발견됩니다. 매장 진열대 나 커피 잔 옆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찾은 코드를 스캔하기 전에 (가능하다면) 실제 코드 위에 붙은 스티커가 아닌지 확인하십시오. 악성 QR 코드를 발견 한 경우 해당 코드를 찾은 업체의 소유자에게 신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