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를 남기지 않고 Gmail 첨부 파일을 미리 보는 방법

누군가 Gmail 메시지에 첨부 파일을 보내면 컴퓨터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Gmail 환경을 벗어나지 않고도 다양한 첨부 된 콘텐츠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Gmail 첨부 파일을 미리 보는 방법

컴퓨터에서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도 이미지, 오디오 파일, PDF 및 비디오 클립을 포함한 대부분의 첨부 파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저장할 필요가없는 첨부 파일이있을 때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읽기를 원하는 Word 문서를 보낸 경우 해당 문서를 바로 미리 본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이메일에 회신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첨부 파일도 Google 드라이브에 쉽게 통합됩니다. 첨부 파일이 하드 드라이브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도록하려면 Google 계정에 저장하세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이메일을 삭제할 수 있지만 언제 어디서나 첨부 파일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ISO 및 RAR 파일을 포함한 일부 파일 형식은 Gmail에서 미리 볼 수 없습니다.

  1. 미리 보려는 첨부 파일이 포함 된 메시지를 엽니 다.

  2. 마우스 포인터를 사용하여 첨부 파일 축소판 위로 마우스를 이동 한 다음 첨부 파일 이름을 선택합니다.

    아이콘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그렇게하면 첨부 파일 미리보기 이외의 작업을 수행하게됩니다.

  3. 이제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고도보고, 읽고,보고,들을 수 있습니다.

    대용량 첨부 파일은 Gmail에서 미리 볼 수 없습니다. 크기 때문에 이미지, 문서 또는 비디오를 미리 볼 수없는 경우 다운로드해야합니다.

  4. 화면 상단에 여러 옵션이 나타납니다. Google 문서 또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문서를 열거 나, Google 드라이브에 저장하거나, 인쇄하거나,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파일 세부 정보를 표시하거나, 새 창에서 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하려면 적절한 아이콘을 선택하십시오.

  5. Google 계정에 특정 앱이 연결되어있는 경우 다른 기능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앱에서는 PDF 파일을 분할 할 수 있습니다. PDF 첨부 파일을 미리보고 앱을 선택하여 페이지를 추출 할 수 있습니다.

  6. 메시지로 돌아가려면 화살 미리보기 화면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습니다.